FrontPage CameraTechniques

Difference between r1.2 and the current

@@ -114,7 +114,7 @@
2001:A Space Odyssey에서 Flips over는 우주에서 시야의 결핍을 강조하기 위하여 사용되었습니다.
카메라는 거꾸로 시작하고, 우주 승무원은 "천장"위에 있는것 처럼 보여집니다.
결과적으로 이것이 Flips over입니다.
[[Attachment(setting_88_1.jpg,width=500)]]
[[Attachment(setting_88_1.jpg,width=300)]]

== SHIFTING ANGLE ==
What does it look like?



1. CAMERA TECHNIQUES

이번 범주는 달리와 크레인 같은 장치를 이용한 카메라 이동보다, 카메라 자체 처리에 의한 성취에 대한 영화적 기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종류의 기술들은 카메라 작동 하나만으로 성취 가능합니다.
그들중 일부는 특별한 장치를 통한 효과를 요구합니다.

기술적으로, 영화 카메라는 노출, 포커스 그리고 렌즈길이(줌 렌즈)을 조정해야 합니다.
디지털 카메라는 조명 상황 변화에 따른 설정전에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기술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카메라는 panned, rotated 또는 flipped ov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작동 설정에 대하여, 그리고 카메라 자체 설정에 대하여, 영화적 문법의 파편들은 밝혀지게 됩니다.

A NOTE ON CAMERAS
1997-1998년 제가 이 책을 처음 썼을때, 영화제작자들이 사용할수 있는 기술들은 오늘날보다 훨씬 적었습니다.
최근에는, Hi Definition(HD) 디지털 카메라를 독립정화를 위하여 구매되어질 수 있을정도로 예산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수천달러를 새로운 카메라에 낭비하기 전에, 그들의 하나의 짧은것을 만드는 수많은 영화제작자를 동경하는 사람드로과, 즉시 성공을 찾지 못하고 포기하는 사람들을 생각하세요.
때문에 주위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장비들을 사용하고, 뿐만아니라 렌트시설을 이용하는것이 예산절감을 하는 방법입니다.

2. WHIP PAN,WHIP CUT

Upload new Attachment "setting_81_1.jpg"
What does it look like?
휩펜은 한 카메에서 다른 카메라 앵글로 빠르게 움직이며 모션블러가 발생한다. 카메라가 줌인되면, 휩펜의 효과는 더욱 증가한다. 왜냐하면 가까운 거리일 수록 더욱 카메라가 명백한 움직임을 담아내기 때문이다.
휩펜은 주로 휙하는 소리와 함께 상황을 더 강조한다.
휩펜을 할 때 발생하는 블러 효과는 창의적인 휩컷을 만들기도 한다. 휩펜으로 시작한 컷을 또 다른 휩펜으로 끝을 낼때, 그 사이에 자연스러운 장면을 만들어 내는 두 블러의 차이점을 관객은 전혀 눈치 채지 못한다.

Where can I see it?
이것은 갱스 오브 뉴욕에서 두명의 후보가 선거에서 서로를 향해 달릴 때 여러 빠른 팬들을 연결하면서 사용되었다.
휩컷은 Some Like It Hot 에서 사용되었다. 휩컷과 휩팬은 Breaking the Waves에서 빈번히 사용되었다. Casino의 마지막 부근에서, 휩팬은 스토리의 긴장감을 끌어올릴 때 사용되었다.

3. WHIP ZOOM LOOK

Upload new Attachment "setting_81_1.jpg"
What does it look like?
휩 줌 룩은 어떤 사물을 빠르게 줌인 할 때 발생한다.
줌인은 매우 부자연스러운 테크닉이기 때문에 휩줌은 씬에서 어떤 특정한 사물이나 인물을 향해서 빠르게 우리의 시선을 끈다.

Where can I see it?
Army of Darkness에서 그의 새로운 팔을 연마할때 그 과정 하나하나 마다 휩줌을 사용하였다.
The Burbs에서 카메라는 해골이 KLOPEKS의 차에서 발견되었을 때 휙줌이 사용되었다.
The Quick and the Dead에서 대회를 빠르게 묘사할 때 사용되었다.

4. Search Up

setting_82_1.jpg
[JPG image (223.15 KB)]

이것은 무엇인가?
Search up은 캐릭터나 물체를 점진적으로 설명하는데 사용되는 기술이다. 카메라는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점진적으로 드러내며 배우의 몸을 천천히 훑으며 움직인다. 마지막으로 카메라는 그녀의 정체를 드러내며 캐릭터의 얼굴에서 끝난다. 이 기술은 벽같은 무생물 물체와 수행한다.
어디서 볼 수 있나?
Aliens의 시작에서 카메라는 리플리의 몸을 가로질러 찾는다.담배를 쥔 그녀의 손으로부터 그녀의 클로즈 업까지. Ace Ventura: Pet Detective에서 search up은 Lois Einhorn이 방으로 들어갈 때 사용된다. Terminator 2: Judgment Day에서 카메라는 터미네이터가 바에서 나갈 때 터미네이터의 부츠부터 그의 얼굴까지 찾아 올라간다. Goodfellas에서 카메라는 공항에서 Ray Liotta를 찾아 올라간다.
Twins에서 카메라는 search up을 Arnold가 아름다운 금발 여성과 함께 차를 탈 때 사용된다. Bride Wore Black에서 search up은 Julie가 하얀 드레스를 입은 것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되곤 한다. Once Upon a Time in the West에서 카메라는 총잡이 혼자 방으로 들어갈 때 찾아 올라간다. Easy Rider에서 카메라는 캐릭터의 오토바이를 가로질러 찾는다.

5. Back To Front

setting_83_1.jpg
[JPG image (253.95 KB)]

이것은 무엇인가?
Back to Front는 우리가 처음에 배우를 배경 멀리 발견하여 보는 것이다. 짧은 씬이 끝나자 마자 카메라는 포커스를 당기고 다른 신은 카메라와 보다 가까운 곳에서 발생한다.
Back to Front는 깊이를 강조하고 두 분리된 그러나 연관된 신을 카메라의 움직임 없이 비교하고 대조하는데에 사용되곤 한다.
어디서 볼 수 있나?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an's Chest에서 우리는 처음에 배경에서 거대한 바퀴를 보고 나서 Johnny Depp은 전경의 무덤에서 튀어 나온다.
Heaven's Gate에서 영상은 죽은 사람의 클로즈업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나서 배경의 말탄 군인이 등장하게 포커스를 당긴다. 이것은 Back to Front와 반대다. Topkapi에서 배경에 경비병은 자신의 위치로 돌아가고 전경에 도둑이 나타나도록 따라간다.
Back to Front는 Terminator 2: Judgment Day에서 사용되곤 한다. 처음에 Edward Furlong은 멀리 배경에서 그의 오토바이를 운전한다. 그리고 나서 터미네이터는 카메라와 매우 가까운 프레임 안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한다. Cinema Paradiso에서 카메라는 처음에 마을 광장을 내려다본다. 마지막으로 프레임안으로 남자의 시계가 당겨진다.


6. FOCUS OUT, PASS OUT

setting_84_1.jpg
[JPG image (322.2 KB)]

What does it look like?
이것은 POV shot으로서 관객들은 캐릭터의 시점으로 캐릭터가 점점 의식을 잃어감에 따라 화면의 초점이 흐려지는 것을 말한다.
주인공이 추위에 혹은 약에 취해 의식을 잃거나, 잠에 빠져들때에 사용된다.
Where can I see it?
Intacto에서 주인공의 초점은 총을 맞고 의식을 잃어 감에 따라 흐려진다. Midnight Cowboy에서는 주인공이 잠에 빠짐에 따라, Sullivan's Travels에서는 주인공이 혼란에 빠지면서 이 기법이 사용되었다.

7. FOCUS TRANSITION

setting_85_1.jpg
[JPG image (195.8 KB)]

What does it look like?
Focus transition은 시간에 따라 포커스의 변화가 이루어지는 기법이다. 밝기의 변화로 사물의 형체를 결정하는 기법과 비슷하다.
이 out-of-focus 기술은 새로운 장면이 나타나면서 시작한다. 화면은 굉장히 뿌연 상태에서 카메라가 초점을 맞춰감에 따라 구체적인 이미지가 드러난다.
혹은 초점을 날리거나, 포커스 in/out이 같이 쓰이며 장면의 마지막을 구성하기도 한다. 먼저, 장면은 focus out 되어있고, 그 상태로 다른 장면으로 전환된다. 그리고는 새로운 장면에서 초점을 맞추어 이미지를 선명하게 하는데, 이러한 기법은 흐릿한 상태에서 장면전환을 함으로써 애매한 컷을 만들 때 쓰인다.
Where can I see it?
Batnam에서 도박장의 풍경을 점점 초점을 맞추어 가면서 보여준다.
Once Upon a Time in the West에서 기차가 역에 도착하면서 점점 뚜렷해지는 초점의 변화를 보여준다.

8. OVEREXPOSE FADE,UNDEREXPOSE FADE

What does it look like?
광량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실험적인 방법이 두개 있다. 광량의 조절은 영화 이미지의 밝기이다. 이미지의 노출이 과다하면 색이 바랜것 같다. 노출이 부족하면 이미지가 어둡기 때문에 화면의 세세한 부분을 알아 보기 힘들다.
OVEREXPOSE FADE는 화면의 노출이 점점 높아 진다. 이 방법은 이해하는 느낌을 줄때 사용되고, 중요한 것이 바뀔때 사용된다.
UNDEREXPOSE FADE는 화면의 노출이 점점 낮아지는 것이다. 이것은 불길한 예감이나 우울한 느낌을 줄때 사용된다.
Where can I see it?
위에서 말한 두가지의 페이드를 "Wall Street"에서 볼 수 있다.
setting_85_1.jpg
[JPG image (195.8 KB)]

@setting_86_1.avi.zip (5.48 MB)

9. CEILING WIST

What does it look like?
CEILING WIST는 흥미로운 것에 집중한 카메라의 회전으로 만들어 진다. 이 사물은 보통 분류의 제일 위에 있다. 카메라가 사물에 다가가거나 멀어지면서 움직임을 새로운 움직임의 관점을 더해준다.
위에서 스스로를 바라보는 것은 정적이고 재미가없다. CEILING WIST는 간단한 움직임으로 좀 더 흥미롭게 만들어 준다. 회전의 힘으로 샷을 변화 시킨다.
Where can I see it?
Coppola의 "Dracula"의 마지막 부분에서 꾸며진 천장에서 회전하면서 카메라가 내려온다. "Titanic"의 끝에서는 카메라가 반구형의 유리 천장에서 회전한다. "Easy Rider"에서는 카메라는 꾸며진 천장에서 회전한다.
setting_87_1.jpg
[JPG image (36.08 KB)]

@setting_87_1.avi.zip (7.36 MB)
@setting_87_2.avi.zip (14.49 MB)

10. FLOP OVER

What does it look like?

카메라는 틸트, 패닝, 크레인, 달리 그리고 스핀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Flips over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ips over의 시작은 평범한 세상처럼 보여지며, 끝은 거꾸로 뒤집혀 끝납니다. 또는 반대로 보여집니다.

Where can I see it?
Apocalypse Now: Redux에서 Martin Sheen은 Kurtz's의 군사들에게 붙잡힙니다.
카메라는 Flips over을 사용하여 그의 혼란스럽고 불행함을 강조합니다.
Opera에서 카메라 Flips over는 인물이 환풍기를 통해 올라가는것 처럼 보여집니다.
Cape Fear에서의 Flips over는 De Niro가 거꾸로 매달리는것 처럼 사용됩니다.
Misson to Mars에서 Flips over는 우주비행사가 우수전 창밖에 있는것 처럼 보여지는데 사용되었습니다.
Carlito's Way에서 Carloto가 총을 쏜 후에 우리는 그의 POV를 볼 수 있습니다.
그때 카메라는 Flips over되고 그의 POV는 들것위에 있는 그를 보여줍니다.

Papilon에서 Flips over는 Steve McQueen이 통로를 그의 꿈에서 뛰어 내려갈때 사용됩니다.
The Tin Drum에서 Oskar의 생일에서 가 사용되었고, 그의 아버지의 죽음에서 다시 사용되었습닏나.
2001:A Space Odyssey에서 Flips over는 우주에서 시야의 결핍을 강조하기 위하여 사용되었습니다.
카메라는 거꾸로 시작하고, 우주 승무원은 "천장"위에 있는것 처럼 보여집니다.
결과적으로 이것이 Flips over입니다.
setting_88_1.jpg
[JPG image (109.09 KB)]


11. SHIFTING ANGLE

What does it look like?

Shifting Angle은 기울어진 수평선 기술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울어진 수평선을 위해서는 카메라는 같은 각도로 기울기를 유지해야 합니다.
Shifting Angle를 위해서는 카메라는 보여지는 앵글이 계속적으로 변화하며, dizzying 효과도 포함됩니다.
카메라는 계속해서 움직이고 앞뒤로 기웁니다.

Where can I see it?
Irreversible에서 disorienting twist와 Shifting Angle가 사용되었습니다.
Army of Darkness와 같이 영화에서는 Sam Raime에게 빈번하게 줌과 Shifting Angle이 사용되었습니다.

Natural Born killer에서 Shifting Angle는 영화에 믿을수 없는 운동에너지를 더해줍니다.
만약 당신이 멀미를 쉽게 한다면, 이 기술은 당신을 아프게 만들것 입니다.
본래의 Dangerous Liaisons의 끝 부분에서, 카메라는 여자의 연인이 클로즈 되며 밀릴때, 고정된 앵글로 부터 기운 앵글로 변화합니다.
당신은 또한 이 기술을 Raising Cain에서 여러번 경험할 수 있습니다.
Upload new Attachment "setting_89_1.jpg"

12. SLEEPOVER

What does it look like?

카메라는 배우위에 직각으로 위치해 있고, 버드 아이 뷰로 배우를 내려다 보고 있다. 카메라가 천천히 회전하고, 아마 천천히 위로 멀어져 가며 검은색 페이드 아웃으로 장면전환이 될 것이다.

Sleepover는 인물이 자거나, 무의식이거나 누워 있을 때 자주 사용된다.

The School of Rock에서 Sleepover는 긴 밤을 보낸 후 잭블랙이 침대에 누워있을 때 볼 수 있다.

Four Rooms에서는 벨롭의 무의식에 문을 두드릴 때 Sleepover는 사용되어 졌다. 배트맨에서는 조커의 죽은 몸을 위에서 내려다 볼 때 사용되어 졌다. 타이타닉의 끝부분에서, 카메라는 뗏목에 있는 로즈를 위에서 천천히 회전하며 보여진다.
setting_90_1.jpg
[JPG image (86.66 KB)]


13. EXERCIES

  • 캠코더나 비디오 카메라로 하는 실험. 틸팅, 회전, 좌우 대칭 그 외 많은 것들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보아라.
만일 네가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면,너는 평범하지 않은 구도를 구상하고 테크닉을 가상화 시켜 볼 수 있다.

  • 너의 씬의 사물을 묘사하기 Search Up테크닉을 사용하라. 사물을 가로질러 가는 다른 방법: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어떻게 시작하고 끝내는 것이 관객에게 효과가 있을까? 만일 네가 배우의 얼굴에서 시작해서 그녀의 발을 보여주는 것과 네가 발에서 시작해서 얼굴을 보여주는 것은 관객에게 다른 감정을 가지게 할 것이다.

  • 이미지가 흐려지도록 빠른 카메라 움직임을 연습해라. 서로 다른 줌 거리들을 가지고 어떤 효과들을 조절할 수 있는지 실험해라

  • 포커스 아웃, 과다노출, 노출 부족의 이미지를 너의 이점으로 사용하라. 어떻게 이 결점들이 씬에서의 감정적인 질을 향살 시킬 수 있는지 배워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2-05-08 14:46:09
Processing time 0.032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