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Page CommentMacro


1. 사용법

1.1. 특정 페이지에 추가

특정 페이지 하단에 [[Comment]]를 넣으면 http://moniwiki.kldp.net/에서 보이듯이 맨 하단에 CommentMacro가 붙게 됩니다.

1.2. 모든 페이지에 추가

모든 페이지에 Comment 매크로를 붙이기를 원한다면 config.php에 다음을 추가해주세요.
$extra_macros=array('FootNote','Comment');
/!\ Comment 매크로 이외에 자신이 만든 매크로가 맨 하단에 들어가도록 위의 방법을 쓰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FootNoteMacroCommentMacro를 넣은 예입니다.

/!\ 1.0.9부터 지원합니다.

1.3. 입력창 바꾸기

기본 옵션으로 제공되는 입력창이 아닌 한 줄 짜리 입력창을 사용하려는 경우 아래와 같이 'oneliner' 옵션을 코멘트 매크로에 적용해주면 됩니다.

$extra_macros=array('FootNote','Comment(oneliner)');

1.4. 댓글 창 동작

일반적인 동작은 댓글을 달면 [[Comment]]라고 입력한 줄 바로 위에 ---- <줄바꿈> 댓글 내용 형식으로 댓글이 추가됩니다. 따라서 페이지 맨 아래에 [[Comment]]를 두면 일반적인 블로그 댓글처럼 최근 글이 제일 아래, 댓글 창 바로 위에 오게 됩니다.
최근 글을 맨 위에 오게 하고 싶다면 원하는 줄에 ##Comment라고 적어두면 됩니다. 페이지에 ##Comment 줄이 있으면 바로 그 아래에 ---- <줄바꿈> 댓글 내용 형식으로 댓글이 추가됩니다. 아래 예를 참조하십시오.
본문 내용
....
[[Comment]]
이 상태에서 '가나다'와 'abc'라는 댓글을 차례로 달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본문 내용
....
----
가나다
----
abc
[[Comment]]


이 페이지 상태에서 ##Comment 줄을 아래와 같이 추가한다고 가정합니다.
본문 내용
....
##Comment
----
가나다
----
abc
[[Comment]]
이 상태에서 '라마바사'와 'def'라는 댓글을 차례로 달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본문 내용
....
##Comment
----
def
----
라마바사
----
가나다
----
abc
[[Comment]]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3-18 23:48:09
Processing time 0.01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