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Page CompositionTechniques

Difference between r1.41 and the current

@@ -137,57 +137,6 @@
* 몇몇 영화들을 보고 화면안에 오브젝트들을 어떻게 연출했는지 집중해 보세요 숙련된 감독들은 구성을 포함해서 그들이 사용할수 있는 모든 영화적 기술을 사용할것 입니다.
* 구성을 연습하세요 이러한 것을 하는데 비싼 영화 필름은 필요 없습니다. 당신은 연필과 종이 또는 단순히 당신 주위의 세상안의 사물의 구성을 관찰하는것을 통하여 연습할수 있습니다. 또한 잡지, 광고판, 로고, 수많은 그래픽 디자인들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관찰하세요

== crane techniques ==
크래인과 짚은 일반적으로 영화제작에 사용되어지는 기계적 장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mechanical" 참고)
이러한 기계들은 크레인의 높이는 하늘보다는 낮게 트럭의 뒷 공간에 맞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크래인은 굉장히 넓고, 광범위한 카메라 움직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래인 움직인은 종종 극적인 장면 효과를 더하여 줍니다. 크래인 기술로 인하여 관객들 하여금 웅장한 자연을 깨닫게 해 줄 것입니다. 달리 움직임 또는 카메라 기술과 함께 결합되어 사용되었을때, 크래인 움직임은 각 부분의 합보다 더큰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기본적인 형태에서 크래인 움직임을 제거한다면, 우리는 오직 두가지 크래인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래인 업과 크래인 다운. 그러나 그래인 기술은 다양한 표현과 관중의 감정을 전달하는 단순한 크래인 움직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CRANE UP, MOVE AWAY,CRANE DOWN, MOVE TOEARD ==
'''What does it look like?'''
카메라가 아이레벨로 씬을 시작한다. 움직이는 오브젝트를 따라가며 예를 들면 오토바이를 타고가는 배우. 배우나 피사체가 우리로부터 배경으로 멀리 사라지면서 카메라가 크레인 업한다. 이 움직임의 조합은 씬에서의 액션을 더욱 부각시킨다. 크레인 다운, 무브 투워드는 움직이는 피사체와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인다. 피사체가 크레인과 무브투워드 카메라로 부터 멀리서 다가온다. 피사체가 화면에 가득 차고, 카메라는 크레인 다운하면서 높은 위치에서 땅의 위치까지 내려온다.
'''Where can I see it?'''
이 두 기술 모두 델마와 루이스에서 명백히 보여진다. 언터쳐블에서도 크레인업이 보여진다. 헤리와 셀리가 만났을 떄에서도 해리와 셀리가 학교 밖으로 드라이브 나갈 때 보여진다. the professional의 엔드에서도 마틸다가 건파이터로 부터 멀리 걸어갈 때도 보여진다.
예시: http://blog.naver.com/basketman14
크레인 업, 다운 예시:
[attachment:"크레인 다운 무브 투워드.avi.zip"]
[attachment:"크레인 다운 무브 투워드2.AVI.zip"]
[attachment:"크레인 다운 무브 투워드3.AVI.zip"]
== SEARCHING CRANE ==
'''What does it look like?'''
searching crane은 전문적인 크래인 기술이다. 화면안의 인물이 어떤것을 찾을때, 카메라는 크래인의 위쪽으로 천천히 움직이며 점점 넓은 범위를 찾으며 나타난다.
'''Where can I see it?'''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Gone with the wind)에서 Scarlett는 남자를 찾을때 카메라는 몸에서 들판위로 올라간다. 석양의 무법자(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에서 카메라 크래인뒤로 금을 찾기위해 수색해야만 하는 묘지의 일부가 보인다. 하우스(House)에서 카메라는 주인공의 아들을 찾기 위하여 수영장에서 부터 올라온다. 리비린스(Labyrinth)는 사라가 미로를 통과하기 위해 길을 찾을때 searching crane기법을 사용했다.
예시: http://blog.naver.com/basketman14
서치 크레인 예시:
[attachment:"서치 크레인.avi.zip"]
== Rise Up ==
이것은 무엇 같은가? Rise up은 카메라가 수직으로 오르는 것이다. 이것은 어떤 케릭터의 클로즈업을 향해 오르는 것이다. 예를들면 Riseup은 종종 어떤이가 서있는 시점에서부터 철도나 펜스 같은 장애물 같은 장애물을 살펴보는데 이용된다. 어디서 볼 수 있나? Batman의 끝에서 카메라는 꼭데기에 서있는 베트맨이 드러나기 위해 도시를 통과해 Rise up을 한다. Batman Returns의 끝에서 카메라는 꼭데기의 캣우먼이 드러나기 위해 도시의 건물 상부를 통과해 Rise up을 한다. Desperado에서 카메라는 El Mariachirk 총격전 신에서 그의 총을 재장전한 후 바에서부터 Rise up을 한다.
attachment:setting_30_1.jpg,width=400
== Fall Down ==
이것은 무엇 같은가? Fall Down은 수직으로 내려가는 카메라의 움직임을 포함한다. 가끔 땅에서 지표 높이보다 더 낮은 카메라까지 살피는데 사용되곤 한다. Fall Down은 또한 숨겨진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카메라가 물체의 뒤로 수직적으로 움직일 때, 효과는 관객의 관점이 숨어있는 것이다. 어디서 볼 수 있나? Red에서 카메라는 전 여자친구로부터 낮은 벽 뒤에 숨어있는 남자가 드러나기 위해 Fall Down을 한다. Matrix에서 카메라는 도시를 통과해 Fall Down을 한다.
attachment:setting_31_1.jpg,width=400
== CRANE FRONT-TO-TOP ==
attachment:setting_32_1.jpg,width=450
'''What does it look like?'''
카메라가 주인공의 정면에서 시작해서 차츰 위로 올라가면서 카메라의 각도는 아래로 내려오는..그래서 마지막에서 카메라가 주인공 바로 위에서 수직으로 내려다 보는 것으로 끝나는 Camera Work이다. 이것은 주인공이나 대상이 어떤 상황이나 환경에 놓여 있는지 아주 극적으로 보여주고자 할 때 이용된다.
'''Where can I see it?'''
"Hellraiser"의 명상장면에서 이 camera work이 이용된 것을 볼 수 있다.
== CRANE UP ENTRANCE ==
attachment:setting_33_1.jpg,width=450
'''What does it look like?'''
이것은 주로 탐험 또는 모험극에서 주로 잘 이용되는데 주인공이 어떤 대저택이나 성, 또는 높은 담으로 둘러쌓여 있는 곳으로 들어갈 때 카메라가 올라가면서 그 안의 전경을 보여주는 Camera Work이다.
'''Where can I see it?'''
...






1. Camera Height


어떻게 보이는가?
카메라의 높이는 숏의 의미에 많은 영향을 준다.
만약 당신이 사람의 발만 보여준다면, 이것은 누구인가? 하는 의문을 가지게 된다. 이것은 아주 흔한 테크닉이다. 만약 당신이 얼굴이 보이지 않는 상체를 보여준다면, 그들에 대해 더 많은 것(그들의 손으로 무엇을 하는지)을 알 수 있긴 하지만 여전히 누구인지 정확하게 알아 볼 수는 없다. 카메라가 배우의 눈높이까지 올라 왔을 때, 의문은 해결되고 캐릭터가 등장한다.
어디서 볼 수 있는가?
Rosemary's Baby의 마지막 부분을 보면 Rosemary가 칼을 옮기는 장면이 있다. 카메라의 높이의 변화로 다른 그녀의 감정의 상태를 보여준다. 그녀의 발, 칼이 들린 손, 그리고 그녀의 공포와 불안함을 보여주는 클로즈업 숏까지 모든 카메라의 높이를 사용하여 장면을 효과적으로 만들었다.
setting_14_1_.jpg
[JPG image (95.41 KB)]



2. Dramatic angle, Extreme angle, Bird's-Eye view

setting_15_1_.jpg
[JPG image (42.94 KB)]

어떻게 보이는가?
Dramatic angle 숏은 씬을 보는 사람의 감정에 영향을 준다. 낮은 곳에서 잡은 화면은 캐릭터와 사물을 길고 힘이 있어 보이게 한다. 높은 곳에서 잡은 화면은 캐릭터가 약하다는 느낌을 준다. 마치 말하는 사람이 그들의 내려다보는 느낌을 준다. Extreme angle은 Dramatic angle을 확대한 것이다. 사물의 발밑에서 시작하는 굉장히 낮은 화면은 하늘로 올라가기 시작한다. 높은 건물의 꼭대기에 내려 보는 것 같이 매우 높은 앵글은 인간들의 사소한 것을 내려 본다.
Bird's-Eye view angle은 카메라의 위치가 장면의 바로 위에서 아래를 바라보는 것입니다.

어디서 볼 수 있는가?
Taxi Driver에서 총격전 이후 아수라장인 장면에서 사용되었다. Niagara에서 자신의 부인을 죽인 사람을 보여줄 때 High Dramatic Angle이 사용되었다. Stray Dog에서 대화 장면에서 Low Angle이 사용되었다. 프레임들은 거의 대부분 구름으로 차있었다.
The Crow에서는 만화책 같은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Extreme Angle을 사용하였다. 흔히 과장된 앵글과 관점 Terminator 2: Judgment Day에서 터미네이터가 등장하는 시퀀스들에서 Low angle을 많이 사용했다. 이 테크닉이 터미네이터의 강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setting_15_2camera+height.zip (5.29 MB)
@setting_15_3Dramatic+angle.zip (4.71 MB)


3. SCREEN DIRECTION

setting_16_1.JPG
[JPG image (37.23 KB)]

setting_16_2.JPG
[JPG image (36.36 KB)]

What does it look like?
샷들의 시각적 흐름구성의 필수적인, 화면 방향이란 화면안에서 물체가 움직이는 단순한 방향을 말합니다. - 왼쪽 또는 오른쪽. 화면 방향은 컷을 만들거나, 표준적이지 않은 충격적 장면을 사용함으로써 시각적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감독이 두 배우가 서로 이야기하는 장면을 찍을 때, 그는 원하는 클로즈 업을 사용할 수 있다. 그는 영화배우가 같은 선상으로부터 있도록 항상 주의해야만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는다면 대사 장면에서 배우들 중 한명은 화면의 오른쪽으로 바라볼 것이고, 장면의 왼쪽에는 다른 배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관객들로 하여금 매우 당황스럽게 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180도의 법칙을 추천합니다. - 당신은 일관성 있는 화면구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배우의 180도 아크안을 유지해야 합니다. 물론 감독의 재량에 의하여 모든 규칙은 깨질 수 있습니다.
Where can I see it?
Das Boot에서, 잠수함은 항상 바다 밖을 항해할때 화면의 오른쪽 방향을 향하며, 항구로 돌아올때는 왼쪽을 향합니다.
http://blog.naver.com/rammke?Redirect=Log&logNo=130032459154&vid=0


4. TILTED HORIZON, CANTED ANGLE

setting_17_1.JPG
[JPG image (231.28 KB)]

What does it look like?
“Dutch Tilt" 또는 ”Canted Angle"로 알려진 기울어진 수평선은 장면의 긴장감을 증가시킥 위하여 약간 기울어진 간단한 카메라팁이다.
이 기술은 강한 수평선과 획일적이지 않은 카메라 각도선일때 가장 교화적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눈은 상하의 직선적으로 지각하며, 기울어진 수평선인 대각선이 우리의 관심을 끄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5. Extreme Close-up

익스트림 클로즈 업이란?
익스트림 클로즈업샷은 간단하게 전체 프레임을 체우게 하는 작은 개체의 확되된 뷰이다.
익스트림 클로즈업샷들은 매우 이펙트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무엇을 볼 때 비정상적으로 확대된 수준의 세부 디테일까지 보지 않기 때문이다. 나머지를 제외한 두드러진 형태나 특징이 나타나는 프레임의 느낌은 관중의 주의를 끈다. 익스트림 클로즈업은 특유의 씬이나 시퀀스의 대사를 강조하기 위해사용되어 지곤 한다. 예를 들자면: 만일 캐릭터의 흥분한 상태를 감독이 화면에 표현할 때 꽉 쥐어짜는 손이나 불안정한 눈동자를 익스트림 클로즈업 샷을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어디서 보 수 있을까?
유 턴 에서, 익스트림 클로즈 업 샷은 액션이나 대사의 중간 중간에 종종 사용 되 었다. 제 5 원소에서, 우리는 데로의 눈으로 부터 그녀가 참혹한 전쟁을 밝혀내는 오프닝을 볼 수 있다.
참고 영화 클립: http://blog.naver.com/basketman14


6. Staging

스테이징이란?
스테이징은 어느정도 몽타주(편집)와 상반된다. 와이드한 샷, 클로즈 업 샷, 리버스 샷, 컷어웨이 등의 커팅 대신에 쓰인다. 잘 구성된 롱테이크가 예가 될 수 있다. 스테이징은 영화를 제작함에 있어서 매우 긴 시간을 포함한다. 스테이징의 이름은 이 이름과 유사한 연극(stage) 하는 것과 보는 것(waching)에서 유래 되었다. 우리가 연극을 볼 때는 그 어떤 카메라도, 컷도 배우 사이에 놓여 있지 않다. 관중들은 단일 거리와 각도에서 모든 연기를 볼 수 있다.

어디서 볼 수 있는가?
로프는 익스트림 롱 테이크가 포함된 히치콕의 실험적인 영화이다. 우디 앨런은 이 영화가 컷팅이 없는 매우 긴 시퀀스라는 것을 알 고 있었다. 이 것은 배우들에게 즉흥적인 연기를 할 수 있는 자유를 준다. 왜냐하면 그들은 편집자가 후반작업에서 컷을 어떻게 자를 지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참고 영화 클립: http://blog.naver.com/basketman14

7. Deep Staging / Planar Staging

setting_20_1.jpg
[JPG image (115.99 KB)]

setting_20_2.jpg
[JPG image (118.33 KB)]

이것은 무엇인가?
Deep staging은 프레임 안에서 서로간의 거리가 지나친 인물을 위치하는 것을 포함한다. 깊이를 강조하여. 한 캐릭터는 모든 길을 따라가면 있는 반면 다른 인물은 정면으로 위치한다.
Planar staging은 모든 인물이 무대 위에서 줄 서서 서있는 극장에 근원을 둔다. Planar staging은 신의 상영을 위한 평평한 표면을 강조한다.
어디서 볼 수 있나?
The virgin spring에서 캐릭터들은 planar staging의 예로서 저녁 식사 때 줄 서 있다. Outsider에서 깊은 프레임이 사용된다. 달리는 전경에 운영되고, 경찰차는 비에 젖은 번드르르한 거리의 배경에서 멀리 있다.
Red beard에서 네 명의 의사는 앉아서 식사를 한다. 그들은 planar staging의 예로서 카메라를 마주하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구성된다.
Citizen Kane은 deep staging의 사용을 심사 숙고하여 만들었다. 2001: A space odyssey에서 발표자가 배경에 떨어져서 지휘대에 서있는 회의가 있다.


8. Lead the Eye

setting_21_1.jpg
[JPG image (254.98 KB)]

setting_21_2.jpg
[JPG image (197.82 KB)]

이것은 무엇인가?
감독은 신을 목적 안에 신에서 특별한 물체나 인물, 프레임의 부분을 향해 눈을 끄는 것 같은 방법으로 구성한다. Leading the eye는 종종 펜스, 바람 부는 도로, 저녁 식탁이나 심지어 배우들의 줄을 사용하여 이뤄진다. 이 기술의 장점은 관객에게 복잡한 신에서 무엇에 초점이 맞아있는지 보다 쉽게 이해하게 만들거나 단순히 미학적 효과를 위해 사용된다.


어디서 볼 수 있나?
Through a Glass Darkly에서 눈을 끄는 긴 방파제에서 나와 바다로 향한다. Witness에서 Amish의 그룹은 줄지어 앉아 있다. 이 배우들의 줄은 배경에 Amish가 서있는 블록을 향해 눈을 끈다. Witness 역시 긴 도로나 펜스가 눈을 끌게 사용된다. Liv Ullmen은 그녀의 남편을 찾기 위해 Shame의 긴 도로를 따라 달린다. Sand Pebble에서 중국 마약들이 줄지어 불타는 것은 눈을 끈다. How Green Was My Valley에서 구부러진 도로는 눈을 끈다. Barry Lyndon에서 긴 돌 벽은 승부에 눈을 끌게 한다.
수 미터의 주자장의 열은 Cool Hand Luke에서 눈을 끈다. 기찻길 역시 다른 신 안에 먼 배경으로 눈을 끈다. 테이블 위의 전등 줄은 Network에 배경에서 CEO로 눈을 끈다. 깃대는 Fearless에서 아래의 Jeff Bridges를 향해 눈을 끈다.
트럭이 Paper Moon에서 언덕을 지나 긴 도로로 내려간다. 다리는 Thunderbolts and Lightfool에서 눈을 끈다.


9. 3'S AND 4'S

setting_22_1.jpg
[JPG image (314.61 KB)]

What does it look like?
인간의 눈은 천부적으로 장면 안에서 오브젝트간의 관계성을 인식한다. 우리는 삼각형이나 그 외 3'S의 그룹(오브젝트 3개로 이루어진 그룹)에서 종종 조화를 발견하곤 한다. 이런 것은 소수의 배우들, 또는 2명의 배우와 오브젝트 하나만으로도 장면을 구성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3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좀 더 복잡한 장면에서는 각각의 배우들을 분리된 삼각형그룹으로 개념화하는 것이 유용하다. 많은 캐릭터가 지속적으로 위치를 바꾸는 잠연에서 특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삼각형 그룹형성에 신경쓰다보면 장면이 바뀜에따라 괜찮은 구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setting_22_2.jpg
[JPG image (272.89 KB)]


Where can I see it?
제7의 봉인(The Seventh Seal)을 보면 Jof, Mia , Antonius는 3-type 구성으로 앉아서 그들의 삶에 대해 토론한다. 싸인(Signs)에서는 4명의 가족들이 4-type 구성(2개의 트라이앵글이 하나의 라인을 공유하고 있는 형태)을 보여준다.

Signs.jpg
[JPG image (380.35 KB)]

해저생활(The life aquatic)에 보면 2명의 배우가 바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고 그 둘은 뒤에 있는 액스트라와 함께 3-type 구성을 형성한다. Le Cercle Rouge에선 바의 탐정과 뒤에있는 사람 한 명, 그리고 무대에서 춤추는 여자가 서로 3type 구성을 형성한다. Rebel Without a Cause에서는 Jim과 계단위의 그의 엄마와 아빠가 3-type 구성을 만든다.


10. INTERIOR FRAME

setting_23_1.jpg
[JPG image (481.79 KB)]

What does it look like?
우리가 보통 보는, 필름카메라에 의해 둘러싸인 이미지들은 '외부 프레임'이라고 한다. 다른 추가적인 효과로 '창문,문,덤불등의 '내부 프레임이' 있다. 카메라 외의 다른 것으로 캐릭터를 고립시킴으로서 개방된 공간에서의 연출과 다르게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Where can I see it?
Children of Men에 보면 깨진 유리를 이용한 내부 프레임을 볼 수 있다.
width=400
[JPG image (121.65 KB)]

Signs에서는 레스토랑 문을 통해서 가족들이 식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내부 프레임이 사용되었다. the silence에서는 여자가 목욕하는 장면을 욕탕 밖에서 문을 통해 보여준다. Dirty Harry 에서는 깨진 창문을 통해 의뢰인을 보여준다.


11. Layers

setting_24_1.jpg
[JPG image (109.46 KB)]

What does it look like?
모든 샷과 장면을 통틀어 연출자는 자신의 목적을 가지고 장면을 층으로 구성한다. 배경의 모습은 중경에 대한 힌트와 세세한 부분을 더할 수 있다. 전경은 깊이를 강조할 수 있다. 중경은 전경과 후경 층들을 구별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이 기술은 장면의 세밀한 부분을 구성하는데 유용하다. 영화의 샷은 얼굴이나 하나의 사물에 좀 더 단순하게 포인트를 두거나 단계를 나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장면의 모든 세세한 부분들은영화의 언어나 이야기에 대한 관객들의 지각을 조정한다.
Where can I see it?
'Gloria'에서 한 여자는 차안에 있는 남자를 향해 총을 쏜다. 총알은 후경에서 부터 중경을 거쳐서 전경을 통해 우리를 향해 날아 온다. 이것은 여러 행동들이 있는 한 프레임 안에서 그녀의 충격적인 행동을 강조 하는데 층을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하였다. 'Cast Away'에서 Tom Hanks는 그의 소중한 배구공을 잃어 버린다. 연출을 한 Robert Zemeckis는 캐릭터 뿐만 아니라 발리 볼까지 층을 이용해서 관객들에게 보여주었다. 'Cast Away'에서 우리는 부인이 새로운 남편과 결혼하는 사진을 Chuck Noland가 섬에서 돌아오는 장면의 후경에서 볼 수 있다. 'Titanic'에서는 전경에 호루라기를 보여주는데 층이 사용되었다. 처음에는 이 호루라기가 중요해 보이지 않지만 나중에는 Rose의 생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The Yakuza Papers'에서는 많은 야쿠자들이 여러 장면들에서 그룹으로 나뉘어 층으로 나누어져 있다. 'The Eagle Has Landed'에서 히틀러의 초상화를 전경에 두고 있기도 했다. 'Bonfire of the Vanities'에서 우리는 가고일의 머리가 전경에 있고 뉴욕이 멀리 후경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Do the Right Thing'에서는 전경(식당 안)에서 후경(식당의 창문으로 보이는 밖)으로 캐릭터가 컷없이 이동한다.
'Paper Moon'에서 세개의 층으로 나누어진 장면이 있다. 표파는 사람이 전경에 있고, Ryan O'Neal이 중경에 Tatum O'Neal이 후경에 있다.
@setting_24_1_Layers.AVI.zip (3.45 MB)

12. Multi-Layer Action

setting_25_1.jpg
[JPG image (131.92 KB)]

What does it look like?
Multi-Layer Action을 통해서 관객들은 하나의 장면에서 전경에서 일어나는 일과 후경에서 발생하는 다른 일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줄거리나 여러가지 이야기의 흐름을 하나의 영화에서 보여줄 수 있는 흥미로운 방법이다.
Where can I see it?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an's Chest'에서 우리는 상자를 든 두 해적과 한여자, 그리고 세명의 칼을 가지고 싸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장면안에서 이 캐릭터의 그룹들은 서로다른 층에서 연기한다.
'Shoot the Piano Player'에서는 주인공이 전경에 서있고, 후경에 세명의 사람이 싸우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주인공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주인공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Red'의 한 장면에서 두개의 층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전경에서는 남자의 여자친구가 남자의 아파트로 걸어오낟. 후경에서는 한 모델이 자신의 차 경보를 끄러 달려온다.
'Touch of Evil'에서 Vargas가 전경에서 통화를 하고 있다. 창문을 통해서 경찰과 폭력배들이 대치하고 있다.
@setting_25_1_Multi-Layer Action.AVI.zip (11.04 MB)

13. exercises

  • 구성에 대한 몇가지 좋은 책을 읽습니다. 당신은 사진(장면)에 대한 정보를 책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좋은 예술, 그래픽 디자인 그리고 다른 많은것들을. 구성은 수천년에동안 연구되어 왔습니다. 이 주제안에 풍부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 예술 겔러리를 방분하거나 사진 책을 읽으세요. 구성기법을 파악하기 위해 당신은 예술 작업에 대하여 배우는것을 시도하세요 어떤 영화에서든지 이러한 기술을 직접 사용합니다.
  • 몇몇 영화들을 보고 화면안에 오브젝트들을 어떻게 연출했는지 집중해 보세요 숙련된 감독들은 구성을 포함해서 그들이 사용할수 있는 모든 영화적 기술을 사용할것 입니다.
  • 구성을 연습하세요 이러한 것을 하는데 비싼 영화 필름은 필요 없습니다. 당신은 연필과 종이 또는 단순히 당신 주위의 세상안의 사물의 구성을 관찰하는것을 통하여 연습할수 있습니다. 또한 잡지, 광고판, 로고, 수많은 그래픽 디자인들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관찰하세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2-05-08 14:46:11
Processing time 0.038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