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Page EditingTechniques

Difference between r1.8 and the current

@@ -156,7 +156,7 @@
Where can I see it?

Rocky의 복싱 연습장면, NYPD Blue의 오프닝 씬 등에서 활용되었다.
[[Attachment(setting_107_1.jpg,width=700)]]
[[Attachment(setting_107_1.jpg,width=500)]]

== JUMP CUT SEQUENCE ==
What does it look like?



1. EDITING TECHNIQUES

영화를 촬영하고 난 후, 촬영물을 싸고 필름을 후반작업으로 보낸다. 이 기간동안 영화 편집자는 모든 장면 숏을 감독에 의해 몇달 혹은 몇주의 기간을 걸쳐 숏을 잘라내어 영화를 만드는 것을 수행한다. 게다가 음악, 음향 효과 그리고 다른 추가적인 것들을 최종 출력에 추가된다.
편집은 몽타주의 정수다. 편집이 없으면 영화는 영화적인 경험보다는 긴 다큐멘터리에 보다 가까울 것이다. 편집은 씬의 리듬 - 비트를 조절한다. 숙련된 편집자는 무더기 장면 릴을 빼내어 어떤 아름다운 것을 만들 수 있다.
영화 편집자는 그것들의 처리하는 도구의 넓은 정렬을 가진다. 그들은 디지탈적으로 논 리니어 편집 시스테메서 영화를 편집할 수 있다. 그들은 영상의 색깔과 디졸브, 페이드, 타이틀 그리고 전환을 추가하기 위한 툴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실제감을 증가시키기 위한 디지털 효과를 만드는 전문화된 회사에서 일한다. 일반적으로 편집 과정동안 사용되는 다수의 영화적 기술들이 있다.

A NOTE ON EDITING
만약 네가 맥을 소유했다면, Final Cut Pro는 독립 영화나 필름 쇼트를 위한 훌륭한 해결책이다. Avid 역시 디지털 편집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그러나 고성능 Avid 시스템은 꽤나 비싸게 얻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예산을 세운다면, 하드 드라이브, 케이블, 백업 미디어, 그리고 심지어 너의 편집 베이를 위한 모니터의 비용에 드는 요소를 잊지 마라. 다른 비용은 음악 저작권료 뿐만아니라 너의 작품을 위한 폰트 또는 음향 효과 구매를 포함한다.
만약 네가 단편영화나 릴을 신나게하는데 흥미가 있다면,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는 너의 영화에 복잡한 여러 단계의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기 위한 쉽게 사용하는 도구다.

2. JUMP CUT

이것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영화에서 감독과 편집자는 우리로 부터 컷을 숨기기위해 최선을 다한다. 그들은 사건이 발견할 때 컷하고, 캐릭터의 눈이 움직일 때 컷하고, 그리고 잘라내기(Cutaway 기술을 보라)를 사용한다. 다른 기술은 각 컷이 앵글과 거리가 크게 변하는 것을 확신하게 한다. 이것은 관객을 씬에서 Jitters를 알아차리는 것으로 부터 유지한다.
감독은 뻔히 보이게 컷을 하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어떤 컷은 매끄럽지 않은 점프컷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만약 신에서 캐릭터가 시나리오의 어떤 부분에서 다른 부분으로 그곳으로 가는 움직임 없이 점프를 한다면 관객은 이 점프컷을 알아차려 받아들인다.
어디서 볼 수 있나?
Alice Doesn't Live Here Anymore에서 프레임은 캐릭터가 찾고 침대를 떠날때 점프컷 한다.
Breaking the Waves에서 많은 미묘한 공간과 시간의 점프들은 점프컷으로서 사용된다. 고다르의 Breathless에서 시간과 공간의 점프는 대사동안 만들어진다.
setting_94_1.jpg
[JPG image (161.88 KB)]


3. MATCH CUT


What does it look like?
이것은 cut을 숨기는 전통적인 장면 전환법으로, 어떤 액션이 행해지려 할 때 그 cut시점을 삼는다. 카메라 각도와 거리의 변화를 준 다음 씬을 보여줌으로써 컷전환을 보여주며 그 바뀐 컷에서 액션을 마무리한다. 그러면 관객은 주로 등장인물의 액션에 더 주목하기 때문에 편집상의 cut에 덜 주목하기에 자연스런 장면전환을 할 수 있는 것이다.

setting_95_1.jpg
[JPG image (152.96 KB)]

@ExquisiteHitchockMatch-Cut(TheBirds).flv.zip (3.15 MB)

4. IMPACT CUT / IMPACT MOVE

What does it look like?
Impact Cut은 프레임 전환에서 큰 대조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 방법은 매우 극적인 장소/시간의 변화를 동반한 컷전환으로 관객들을 흥분시키거나 놀래키거나, 혼란시키는 데 사용된다.
Impact Move 는 Impact Cut과 같은 목적을 가지고 이미지A에서 이미지B로 카메라를 돌리는 방법이다. 대비적인 A,B 이미지로 인하여 효과를 얻는다.

Where can I see it?
The Virgin Spring에서 어린 아이가 갑자기 달려와 클로즈업된다. (Impact move) North by Northwest에서는 Cary Grant 가 페이지를 소환할 때 카메라가 빠른 돌리를 보이며 2 사람의 남자들을 보여준다.
setting_96_1.jpg
[JPG image (227.53 KB)]


5. THEMATIC CUT, THEMATIC MOVE

What does it look like?
Thematic Cut은 하나의 이야기를 한 장면에서 다른장면으로 이어지면서 강조하도록 조합하거나두개의 장면이 이미지를 통해서 같은 목적을 가지고 연결되어있는 것을 말한다. 이야기에 있어서 논리적으로 연결되도록 관객들에게 이해시킬때 사용된다.
Thematic Move는 Thematic Cut과 비슷하다. 카메라가 한 장면에서 비슷한 이미지의 같은 내용을 다루고 있는 다른장면까지 카메라 이동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다. 덧붙여서 첫장면에 이어져 나오는 장면 더 세세한 부분을 묘사하거나 처음 장면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정보를 보여줄 수 있다.
Where can I see it?
"The Departed"에서 우리는 처음 Matt Damon의 어릴적 모습을 볼 수 있다. Thematic Cut은 같은 인물이 어른이 되어서 경찰학교에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사용되었다. "2001:A Space Odyssey"에서 유인원이 뼈를 하늘로 던진다. 장면은 거기서 컷이 되어서 우주에 있는 우주선으로 넘어간다. 여기서 주제는 뼈의 발견이 수천년이 지난 우주비행에서 발견되는 것이다.
"North by Northwest"에서 Cary Grant가 여자를 구하기 위해 여자를 끌어당긴다. 장면은 컷이 되고 Cary Grant가 여자를 자신의 침대로 끌어당기고 있다. "Apollo 13"에서 미션에 성공한 우주비행사의 흥분된 외침에서 다른 우주비행사의 좌절하는 모습으로 넘어간다. "Cold Blood"에서도 Thematic Cut가 사용되었다. 범죄를 일으킬때 범인들은 A라는 행동을하고 집주인은 A와 비슷한 A2라는 행동을한다. 이것이 계속되서 B,B2,C,C2가 된다. 범인과 피해자의 비슷한 행동이 두 사람사이에 흥미로운 연결을 만들어 낸다.
자신의 죽은 딸을 위해 기도하는 장면에서 비어있는 요람으로 카메라가 이동하는 방법이 "Cries and Whispers"에서 사용되었다.
setting_97_1.jpg
[JPG image (49.79 KB)]

@setting_97_1.AVI.zip (65.22 MB)

6. SUBLIMINAL CUT

What does it look like?
Subliminal Cut은 매우빠르게 컷이 일어나는 것이다. 충격적인 영상이 영화의 중간에 잠깐 삽입된다. 충격적인 장면은 아주 짧은 시간만 보여지고 관객들은 아주 잠시 볼 수 있을 뿐이다.
이 방법은 잠재적인 메세지로 관객의 잠재의식 속에서 영향을 주지만 자각하게 할 필요는 없다.
Where can I see it?
"Fight Club"에서 Subliminal Cut은 이야기를 뒤집으려고 하거나 우리를 불쾌하게 만들때 사용된다.
"The Exorcist"에서 Father Karras가 그의 어머니의 죽은뒤에 죽은자의 얼굴을 Subliminal Cut으로 본다. "From Dusk Till Dawn"에서 Subliminal Cut이 사용되지만 피가 튀는 살인 장면에서 다시 보여지지는 않는다. "The Bride Wore Black"에서 Julie가 그녀의 두번 피해자의 아파트 입구에 도착하는 장면을 Subliminal Cut으로 넣었다.
"The Graduate"에서 Subliminal Cut으로 Robinson부인이 그녀의 몸으로 Benjamin을 유혹하는 장면이 사용되었다. "Easy Rider"에서는 Subliminal Cut은 라이더들이 잠들때 공격당하는 장면이 사용되었다.
setting_98_1.jpg
[JPG image (62.62 KB)]

@setting_98_1.AVI.zip (12.56 MB)
@setting_98_2.AVI.zip (5.73 MB)

7. CROSS CUT

What does it look like?
교차편집은 보통 동시간대의 다른장소에서 발생되는 나누어져 있는 신 사이의 앞 뒤를 붙이는 것 입니다.
카메라는 사건의 극적요소를 증가시키는 신 사이의 관계를 우리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다양한 시점을 번갈아 가며 보여줍니다.
교차편집은 종종 긴장감과 서스팬스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전형적인 교차편집의 재미있는 방식은 신의 한부분에서 다양한 카메라 속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느린 속도로 한개의 샷이 진행되고 다른 신은 실제시간에서 상영되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교차편집을 더 극적이고 재미있게 만듭니다.

What can I see it?
A Better Tomorrow에서 John Woo의 컷 뒤와 앞 사이에 느린속도의 그의 피해자에게 접근하는 암살자의 이미지와 현실의 시간에서 의식하지 못하는 피해자를 넣어줬습니다.
많은 총잡이 시퀀스 컷의 뒤와 앞 사이에 그들이 싸움같은 전투장면을 넣었습니다.

Rocky에서 교차편집은 Rocky와 Apollo Creed의 훈련방식을 대조적으로 보여줍니다.
Batman에서 카메라의 컷은 Joker의 춤과 Batman의 싸움사이에서 이루어져 있습니다.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에서 카메라 교차편집은 군인들의 행진, Clint Eastwood이 그의 총을 조립하는 것과 암살자의 접근 사이에서 사용됩니다.
setting_100_1.jpg
[JPG image (190.15 KB)]

setting_100_2.jpg
[JPG image (192.28 KB)]

setting_100_3.jpg
[JPG image (214.61 KB)]

setting_100_4.jpg
[JPG image (178.84 KB)]

setting_100_5.jpg
[JPG image (178.91 KB)]


8. CUTAWAY

What does it look like?
Cutaway는 영화편집과정에서 실수를 숨기거나 재미있는 피사체에 초점을 주기위하여 사용됩니다.
이 기술은 주요한 신과 신안에 있는 다른 물체를 통하여 간단히 이루어집니다. -예를들어 받침대
이 물체는 "풀"처럼 같이 붙지않는 2개의 시컨스를 부르럽게 이어주는데 사용됩니다.

편집자는 이 순서대로 영화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시컨스1, Cutaway, 시컨스2
왜냐하면 중앙의 물체의 카메라 Cutaway는 우리가 두개의 시컨스 사이에서 어색하게 이어지는것을 알아체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Cutaway는 또한 씬안에서 이미지와 물체 그리고 인물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setting_101_1.jpg
[JPG image (690.04 KB)]


9. FREEZE FRAME

What does it look like?
아주 단순하게, FREEZE FRAME은 정지되는 이미지 효과를 만들기위한 연속적으로 재생되는 영화의 한 프레임이다. 이 테크닉은 영화의 마지막에 불가사의 하거나, 감정적으로 자극하는 효과를 위해 가장 자주 사용된다.

Where can I see it?
The Yakuza Papers라는 영화의 시간의 통로에서 화면에 나타나지 않는 나레이션과 함께 자주 스틸 프레임으로 표현되었다. Freeze Frame들은 또한 야쿠자들이 발포하고 죽일때 사용되어 졌다.

Freeze Frame들은 Butch Cassidy and the Sundance Kid, 400 Blows, Child's Play, The Wild Bunch 와 Rocky의 끝부분에 사용되어졌고,
대부분 완전히 사진적인 Freeze Frame으로 합성된 영화인 La Jetee에도 사용되었다.
Goodfellas, Strictly Bllroom, Out of Sight 에서는 때때로 Freeze Frame들이 효과들과 섞였다.
setting_102_1.jpg
[JPG image (201.05 KB)]


10. LOOK AT

What does it look like?
LOOK AT은 스크린에 보이지 않는 무언가를 보고 있는 배우의 샷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카메라는 배우가 보고있던 피사체로 컷된다. 그리고 카메라는 아마 다시 배우의 리액션 샷으로 컷할 것이다.

LOOK AT은 필름 편집의 흥미로운 양상을 설명한다. 배우나 어떤 오브젝트가 보기 시작하는 동안 각각의 거리는 몇 천마일 떨어져 있을 지도 모르는데, 관객은 두개의 요소들을 같은 물리적인 공간으로 지각한다.

이기술을 위한 각 요소의 순서는 매우 중요하다. look at 샷과 리액션 샷이 뒤바뀐다면, 씬에서의 감정적인 의미가 달라진다.

예를 들면: 먼저 우리는 혼자 운전하고 있는 남자를 보고, 그가 행복하게 그의 창문을 바라본다. 카메라는 길 옆에 황폐하게 부서진 잔재로 컷하고 다시 동정적인 감정을 느끼는 운전의 리액션 샷으로 컷한다.

만일 우리가 시퀀스의 순서를 뒤집는다면, 우리는 남자의 슬픈 표정을 보고 잔인한 차사고 현장을 보고 그것이 그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것을 본다. 이런 종류의 결합은 아마 관객에게 운전자가 다른 사람의 고통을 자신의 기쁨으로 삼는다고 생각하게 만들 것이다. 이 것은 매우 흥미로운데 왜냐하면 영화의 장면은 바뀌지 않기 때문이다.
setting_103_1.jpg
[JPG image (240 KB)]


11. MULTI-TAKE

이것은 무엇인가?
Multi-take는 다른 앵글과 거리에서 부터 여러번 한 행위가 반복되는 것을 나타낸다. 관객은 보통 약 두세번 같은 행위가 일어나는 것을 본다. 이것은 씬에서 드라마틱한 임펙트를 부가한다.
Multi-take는 영화에서 중요하거나 결정적인 행위가 발생할 때 사용되곤 한다. 이 기술 없이 그 행위는 아마 너무 빨리 일어나서 관객은 심지어 알아차리지 조차 못할 것이다. 한가지 해결책은 영화에서 그것을 슬로우 모션으로 하는 것이다. 그러나 Multi-take는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어디서 볼 수 있나?
The Usual Suspects에서 커피 컵은 여러번 땅에 떨어져 산산조각이 난다. The Killer에서 John Woo는 암살자가 그의 총을 죽이기 위해 빼낼 때 multi-take를 한다. The Color of Money에서 비치볼을 때리는 신호의 행위가 강조하기 위해 몇개의 다른 앵글로부터 반복된다.
많은 격투 예술 영화는 싸우는 장면에서 펀치와 킥을 강조하기 위해 이 기술을 사용한다. Multi-take는 The Fury의 끝에서 cassavetes의 몸이 폭발 할 때, Therminator2: Judgment Day에서 터미네이터가 악한 ㅌ터미네이터의 얼은 몸을 산산조각 낼 때, The Graduate에서 벤이 Mrs.Robison을 보기 위해 둘러 돌때 나타난다.
setting_104_1.jpg
[JPG image (220.21 KB)]


12. CUT ZOOM IN

이것은 무엇인가?
Cut Zoom In은 다른 고정된 샷을 강조하는데 추가하는 기술읻. 이 기술은 보통 3단계를 가진다. 매우 넓은(와이드) 샷, 와이드 샷, 미디움 샷. 각 샷을 위한 거리는 다양할 수 있지만 기본적인 생각은 각 컷이 카메라가 갑자기 대상이 보여지는 것을 향하여 앞으로 점프하는 것이다. 효과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기술을 하는 동안 천천히 줌을 한다.
이 기술의 투샷 버전은 종종 사용된다. 하지만 뚜렷하진 않다. 투샷 Cut Zoom in은 와이드 샷으로 부터 클로즈업으로의 컷으로 대체된다.
어디서 볼 수 있다.
Die Hard2에서 Renny Harlin은 위성 접시가 막 폭발하기 전에 Cut Zoom in을 한다. The Fifth Element에서 Lue Besson은 Zorg가 그의 이름, 중간 성, 성을 밝힐 때 Zorg의 본부를 향하여 Cut Zoom In을 수행한다.
La Femme Nikita에서 Nikita가 암살을 준비하기 위해 욕실 창문을 부숴 열 때 투샷 Cut Zoom in이 있다. 이 투샷 컷은 행위를 강조한다. 2001: A Space Odyssey에서 카메라는 Hal의 눈을 향해 Cut Zoom in을 한다.
setting_105_1.jpg
[JPG image (269.65 KB)]


13. CUT ZOOM OUT

What does it look like?

Cut Zoom Out 은 Cut Zoom In의 반대되는 개념으로써 물체 혹은 사람에게 가까이 가는 것이 아니라 컷단위로 멀리 떨어진다.

Cut Zoom Out의 한 예로는 클로즈업 - 와이드샷 - 익스트림 롱샷이 있다.
이 기법의 주로 사용되는 경우는, 어떤 소리 혹은 가시적인 것이 어디까지 들리거나 보일 수 있는지를 보여줄 때이다. 예를 들어 큰 소리가 났을 때, 카메라는 우선 그 소리의 진원지를 보여주고, 그 소리가 미칠 수 있는 범위가 모두 카메라 안에 들어가도록 줌 아웃한다.

Where can I see it?
매트릭스의 맨 마지막 장면
setting_106_1.jpg
[JPG image (270.06 KB)]



14. MONTAGE SEQUENCE


What does it look like?

이것은 전통적 편집법으로 표현할 경우 너무 길고 지루해 보이는 sequence를 보다 함축적이고 의미심장하게 표현하고자 할 때 이용된다. 중요 장면을 톡톡 끊어 음악과 함께 편집해 보여 줌으로써 전체과정을 짧은 순간동안 효율적으로 이해(머리로 보다는 감정적으로)할 수 있는 편집법이다. 대부분의 예고편이 이 기법으로 편집되기도 한다.

Where can I see it?

Rocky의 복싱 연습장면, NYPD Blue의 오프닝 씬 등에서 활용되었다.
setting_107_1.jpg
[JPG image (165.38 KB)]


15. JUMP CUT SEQUENCE

What does it look like?
Jump Cut Sequence는 Montage Sequence의 특별한 방법으로 짧은 시간동안 점프컷으로 비슷한 행동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 방법이 다른 Montage Sequence들과 다른점은 특정한 장면이나 인물에 집중하면서 점프컷으로 연결되어서 한 흐름을 만드는 것이다. 카메라는 클로즈업과 와이드 샷을 번갈아 가면서 잠깐씩 잡는다. 점프컷이 인물에게 활기를 불어넣어 준다.
Where can I see it?
"Kiss the Girls"에서 Jump Cut Sequence로 Ashley Judd가 킥복싱 연습을 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Sex, Lies, and Videotape"에서는 Jump Cut Sequence로 Graham이 수집해놓은 비디오테잎을 부수는 장면을 보여준다.
setting_108_1.jpg
[JPG image (61.08 KB)]

@setting_108_1.avi.zip (13.98 MB)
@setting_108_2.avi.zip (14.55 MB)

16. SPLIT SCREEN

What does it look like?
Split Screen은 두개의 다른 장면이 한 화면안에서 한꺼번에 보여지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화면이 세로로 나뉘어서 왼쪽과 오른쪽에 서로 다른 장면을 한번에 보여 줄 수 있다. 화면은 이등분, 사등분, 몇등분이든 감독이 원하는대로 나뉠 수 있다.
Where can I see it?
"When Harry Met Sally"와 "Indiscreet"에서 Split Screen으로 두 연인이 통화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Carrie"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Split Screen으로 무도회의 끔찍한 참사를 보여준다.
setting_109_1.jpg
[JPG image (56.93 KB)]

@setting_109_1.avi.zip (15.14 MB)

17. SUB-CLIP

setting_110_1.jpg
[JPG image (633.62 KB)]

What does it lookl like?
Sub Clip은 고급 텔레비젼의 사용자들의 경험할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효과와 유사합니다.
pdms은 컷을 사용하지 않도고 새로운 카메라 샷을 보여주는것을 도와줍니다.

새로운 샷을 집어넣는것 대신, Sub Clip은 메인이 되는 샷의 윗 부분에 열어주고, 동시에 재생됩니다.
이 기술은 종종 캐릭터가 보고있는 어떠한것에 대한 관련있는 정보를 넣어줍니다.

Where can I see it?
The Andromeda Strain에서 조사원 과학자들이 탑안에 들어올때, 그들은 문에서 문으로 이동하며 생존자들을 찾습니다.
그들이 각 집 안에서 보는것을 컷으로 집어넣는것 대신, Sub Clip은 스크린위에 열려 내부의 처참한 신체를 보여줍니다.

Knock Off에서 Sub Clip은 Van Damme이 작업이 끝난 제품의 상자안을 보는것 처럼 열어줍니다.
Buffalo'66에서 Sub Clip은 Billy가 그의 어린시절을 생각하는것 처럼 열어줍니다.

18. SUPERIMPOSE

setting_111_1.jpg
[JPG image (392.46 KB)]

What does it look like?
Superimpose은 신안에 도움이 되는 이미지를 더해줍니다.
이 기술은 반투명한 2차적인 이미지를 씬안에 덮어씌우는 것에 의한 기술입니다.

2차적인 이미지는 허공에 더해집니다.
예를들어 : 만약 감독이 캐릭터가 오래전 잃은 사랑하는사람에 대하여 생각하는것을 보여주기 원한다면, 사랑하는 사람의 클로즈업 이미지를 씬안에 곂쳐놓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here can I see it?
The Lady from Shanghai에서 깨어진 유리조각은 부셔진 자동차가 나타나는 씬에서 겹쳐 보여집니다.
관객의 반응은 Hustler에서의 치열한 경쟁에 빠져 겹쳐집니다.

Hidden Fortress에서 초승달모양의 깃발은 슬픈 공주와 겹쳐집니다.

Beyond the Valley of the Dolls의 Van에서 인물들이 여행하고 노래할때, 그들의 행군지도는 씬위에 겹쳐집니다. The Seven Year Itch에서 주인공이 그의 아내에게 독백을 하면서, 밖의 아내는 의자에서 뜨개질을 하고있는장면이 겹쳐집니다. 이 기술은 Marilyn Monroe에서 그녀가 물 뒤로 어떠갈때 다시 사용됩니다.

The Tin Drum에서 어린소년이 그의 드림을 치는 이미지는 그가 태어나는 씬에서 겹쳐 사용됩니다.

19. FILL, REVEAL FRAME

setting_112_1.jpg
[JPG image (277.88 KB)]

What does it look like?
Fill, Reveal frme은 감독이 관객들 모르게 자연스럽게 컷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테크닉은 영화상의 공간이나 시간을 뛰어 넘을 때 사용한다.
만일 카메라가 움직이는 중이라면 이것은 아마 카메라 뷰를 어둡게 하는 앞쪽이나 벽 아니면 또 다른 어떤 사물을 향해 움직이고 있을 것이다.
만일 그 사물이 충분히 어둡다면 감독은 카메라가 다른 어두운 사물로부터 멀어지도록 움직이는 샷으로 컷팅됨으로써 관객이 이 두샷이 실제 한 샷인 것처럼 착각하게 만들 수 있다.
이 컷은 관객이 엄청나게 주의를 집중하고 있지 않다면 아마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로 자연스러럽게 장면전환이 된다.

또 다른 변화는 사람이나 사물이 카메라 프레임 안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왜냐하면 사물이나 인물이 카메라로 들어오는 빛을 막아버리고, 그것이 완벽하게 다른 장소로 이동되며 컷이 만들어 지기 때문이다. 그 사물이나 인물은 렌즈로부터 멀어지도록 이동하면서 새로운 씬이 나타난다.

Where can I see it?
Fill, Reveal frme은 Rope 몇몇의 컷에서 사용되었다.

20. WALK, REVEAL FREAME

setting_113_1.jpg
[JPG image (136.94 KB)]

What does it look like?
Walk, Reveal Frame은 재치있는 장면전환 테크닉이다. 이것은 카메라 앞쪽에 걸어오고 있는 배우가 보여지며 시작한다. 배우가 카메라 렌즈 앞을 지나감으로써, 관객의 시점이 부분적으로 가려지게 된다. 이것은 편집자가 관객이 눈치채지 못하도록 새로운 컷을 넣을 수 있도록 허락한다. 배우가 걸어서 멀어지고 카메라의 위치는 바뀌어져있다.

Where can I see it?
영화 Jaws의 해변에서 죠스의 공격이 있기전 몇몇 샷에서 사용된다. The Usual Suspects에서는 카메라의 앞에서 배우의 걸음이 앞뒤로 움직이며 사용된다.

21. Collage

이것은 무엇인가?
Colloge는 스크린에 움직이는 이미지를 작게 합성한다. 이 이미지들은 주로 스토리의 주제 문맥을 향상시키는 심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미지는 만약 이미지가 장소에서 지나갔다면 어떻게 collage가 실제 삶에서 보이는 것과 비슷하게 보여진다. 이것은 영화화가 끝나고 나서 편집 과정에서 이루어진다.
어디서 볼 수 있나?
Frida와 그녀의 남편이 Frida를 여행 할 때 그들의 여행은 살아있는 행동이 엽서에서 넘어가며 보여진다.
Ed Wood에서 Ed Wood의 생각은 Collage의 요소로 표현된다. Drugstore Cowboy에서 다양한 임의의 이미지들은 스크린에서 밥의 약 중독된 상태인 체하는 것이 가로질러 흐른다.
setting_114_1.jpg
[JPG image (258.4 KB)]


22. Camera Snap

이것은 무엇인가?
camera snap은 우리에게 카메라와 사진 찍는 것을 보일 때 캐릭터의 관점을 주어진다. 처음에 우리는 카메라 렌즈를 통해 원거리로 부터 세계를 본다. 캐릭터가 버튼을 누르면 만약 그들이 영화에서 막 캡쳐되었다면 짤깍거리는 소리가 나오고 이미지는 멈춘다. 잠시 후 현실은 다시 움직이기 시작하고 이 과정은 사진이 찍히는 한 계속된다.
이 기술의 다양성은 멈추는 프레임 전에 카메라의 플레쉬인 척 하며 번쩍이는 효과로 보여질 수 있다.
어디서 볼 수 있나?
camera snap은 Thelma and Louise에서 두 여성이 그들 스스로를 사진 찍을 때 사용되었다.
setting_115_1.jpg
[JPG image (472.43 KB)]


23. PHOTO TO SCENE

What does it look like?

이것은 처음 사진 장면에서 동영상 장면으로 넘어가는 기법이다.
동화적 느낌 혹은 비현실에서 현실로 넘어간다는 것을 표현하고자 할 때 주로 이용된다.

Where can I see it?

Sleuth에서는 주택단지의 그림에서 같은 장소의 실제 모습으로 장면이 전환된다.
Fletch에서는 해변가 사진이 디졸브되면서 실제 해변의 영상으로 바뀐다.
setting_116_1.jpg
[JPG image (182.06 KB)]


24. IMPACT FLASH, FLASHED CUT, FLASHED JUMP CUT


What does it look like?

한 장면과 그 다음 장면 사이에 마치 카메라 플래쉬 느낌의 화이트를 삽입하는 기법으로 화이트 다음 장면에 엑센트를 주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하는데 특히 뮤직비디오나 광고에서 종종 애용된다.

Flashed Cut은 서너개 혹은 그 이상의 장면 사이에 화이트를 넣는 기법이다.

Flashed Jump Cut은 그냥 이어 붙이면 Jump Cut이 되는 것 사이에 화이트를 넣는 기법으로 Jump Cut을 숨기고자 할 때 혹은 반대로 그것을 강조하고자 할 때 사용되는데 숨기려하는 것인지 혹은 강조하고자 하는 것인지는 그 부분의 극 흐름에 의해 결정한다.
setting_117_1.jpg
[JPG image (170.13 KB)]


25. EXERCISES

  • 편집 기술을 연습하라. 전문적인 편집 시스템은 10만 달러이상의 비용이 든다. 그러나 요즘은 가정용 맥이나 PC에서도 전문적인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자금이 부족하다면 지방의 학교나 대학교의 컴퓨터 연구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면 이 모든 편집 기술을 연습하라.
  • "카메라에서" 편집하라. 비디오 편집기로 편집하는 대신에 촬영에서 편집을 생각하는 것이다. 이것은 시간에 대해 모두 생각해야 하고 촬영시에 실수를 해서는 않되는 매우 어려운 기술이다.
  • 영화를 보면서 편집의 리듬을 익혀라. 얼마나 빠른가? 편집자가 무엇을 잘라냈는가? 분명한 패턴이 있는가? 편집을 통해 장면에 어떤 효과를 주었는가? 당신이 편집을 한다면 어떤 다른 방법으로 편집을 하면 어떻게 보일 것인지 상상해보라.
  • 당신이 만들기를 원하는 영화를 위해 촬영 스크립트를 작성하라. 숏의 촬영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것은 관객들이 영화를 볼 때 영향을 줄 것이다. 당신이 만들기 위해서 시간, 에너지, 돈을 사용하기 전에 마지막 결과물을 상상해보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2-05-08 14:46:14
Processing time 0.04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