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Page TechniquesOfMovement

1. TECHNIQUES OF MOVEMENT

이번 장에서는 공간에서의 카메라 움직임 기술을 담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공간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트레킹 샷은 장면 안 캐릭터의 움직임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또는 렉(?)의 움직임은 영화에서 필수적입니다. 카메라 움직임은 관객들의 관점을 변화시킵니다. - 관객들이 마치 장면을 통해 여행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만듭니다. 스틸 카메라는 관객들이 시퀀스의 영화적 측면보다 극적인 것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는 많은 장비들이 있습니다. 각 카메라의 이동기법은 고유한 운동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달리’기술을 설명하자면, 감독은 사실 꼭 달리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스테디캠, 핸드헬드 또는 차를 이용한 카메라촬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CHARACTER DOLLY

What does it look like?
캐릭터 달리는 씬 안의 한명 혹은 더 많은 캐릭터에게 초점을 맞추고 앞으로 움직이는 카메라 움직임입니다. 이것은 보통 ‘Push In'같은 시나리오에서 알려져 있습니다. 카메라는 배우의 와이드 샷을 잡으면서 시작하고 매우의 클로즈업에 도달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고, 지나갑니다. 이 영화적 기술은 씬의 긴장감을 더해주고, 캐릭터의 감정을 확대하는 것 같이 보여 집니다. 배우는 캐릭터 달리의 효과를 위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메라의 빠른 움직임은 이 기술의 감정 효과를 크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매우 느린 캐릭터 달리는 씬의 감정의 질을 미묘하게 강조할 것 입니다. 더 독특한 영화에서 웃기거나 흥분되는 효과를 위해 더 빠르게 움직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Where can I see it?
아마도 Character Dolly 의 가장 알아볼 수 있는 예는 the God father:Part 2다. 영화의 끝에서 Coppola는 단순히 사색하는 관객에게 캐릭터의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Michael Corleone을 향해 천천히 카메라가 움직인다. Spielberg는 이 기술을 그의 많은 영화들에서 사용한다.
http://blog.naver.com/basketman14
@캐릭터달리.zip (4.71 MB)

3. Discovery

이것은 무엇인가?
Discovery는 액션으로부터 떨어져 시작하는 어떤 샷을 포함한다. 그리고나서 카메라 움직임은 신을 드러낸다. 이 기술의 일반적인 예는 카메라가 관객의 시야를 보이지 않게하는 장애물 뒤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나서 카메라는 장애물 뒤로부터 흥미있는 진짜 목적을 발견하기 위해 움직여 나온다. 또 다른 Discovery의 예는 카메라 샷이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이는 것으로 시작해서 점차적인 움직임이 액션을 드러낸다.
어디서 볼 수 있나?
The Good, the bad, and th Ugly에서 카메라는 클린트 이스트 우드를 그의 총의 배럴에서 그의 얼굴로 교차하는 움직임으로 발견한다. Four Weddings and Funeral에서 카메라는 침실을 드러내고나서 침대위에서 사랑을 나누는 연인을 발견하기위해 움직인다. Goodfellas에서 카메라는 Ray Liotta의 머리의 뒤에서 부터 그가 법정에서 증명할 때 그의 얼굴을 발견하기 위해 돌린다.
setting_41_1.jpg
[JPG image (175.4 KB)]


4. Pull Back Retraction

이것은 무엇인가?
Pull Back Retraction은 카메라가 신을 마주하고 뒤쪽으로 움직인다.이 카메라 움직임의 목적은 새로운 것을 드러내는 것이 아닌 관객을 감적적으로 연기가 스크린 위에서 발생하는 것에서 부터 멀리하기 위함이다. Pull Back Retaction은 또한 놀랍거나 갑작스러운 지식핱은 감정적인 상태를 가리키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어디서 볼 수 있나?
카메라는 Bound에서 그녀가 어떤 것이 일어나는 것에 관해 일어나는 것을 깨달을 때 Gina Gershon으로 부터 뒤로 밀려난다. The Blue Angel에서 카메라는 텅 빈 강의실에 있는 선생으로 부터 그의 고독을 드러내기 위해 뒤로 밀려난다. Pull Back Restactiopn은 Rebecca에서 여성이 큰 소유지에 혼자 앉아 있을 때 사용되곤 한다. 카메라는 The Crime of Padre Amaro의 끝에서 작은 상자로 부터 뒤로 밀려난다. Pull Back Retraction은 The Bride Wore Black에서 보여질 수 있다. 카메라는 창고 밀실에서 숨막히는 Julies의 희생자 중 하나에서 뒤로 밀려난다. 카메라가 뒤로 밀려날 때 덫에 걸린 희망을 잃은 자들을 강조한다. La Strada의 끝에서 카메라는 해변에서 울고있는 Strong Man에서 부터 뒤로 밀려난다. 이것은 우리에게 영화가 끝나는 것을 인정하는 캐릭터로부터 점진적으로 우리 스스로가 멀리 떨어진다는 것을 인정한다. 이 기술은 음악이 끝날 때 볼륨이 천천히 줄어드는 것과 비슷하다. Graduate에서 카메라는 그가 그의 미래에 대해 숙고할 때 수영장 바닥의 Ben으로 부터 뒤로 밀려난다. Politergeist의 끝에서 카메라는 천천히 TV셋으로 부터 물러나와 밖으로 떠나간다.
setting_42_1_.jpg
[JPG image (301.03 KB)]


5. PULL BACK REVEAL

What does it look like?
Pull Back Reveal은 카메라가 뒤로 물러나면서 상황의 실제 정도를 드러낸다.
카메라가 더욱 멀어질 때 인물의 더 많은 주변 세계를 드러냄으로서 이 기법은 인물의 주변 상황에 대한 이해의 폭을 점진적으로 확장시킨다.
Where can I see it?
Goodfellas에선 카메라가 Ray Liotta's가 데이트를 위해 도착했을 때, 카메라가 그의 목에 걸린 십자가로부터 물러난다. Cinema Paradiso에선 카메라가 불타버린 극장에서부터 뒤로 빠지면서 잔뜩 몰려있는 관중들을 보여준다.
setting_43_1.jpg
[JPG image (186.56 KB)]


6. OPEN UP

What does it look like?
Open Up은 '추가'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카메라가 우선 이미지A에서 시작하고 움직이는데 그 움직임에 따라 장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 혹은 디테일들이 드러난다.(예를 들어 뒤에 서 있지만 보이지 않았던 캐릭터들)
Open Up의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가 움직이면서 다른 정보나 디테일들이 드러내는 과정에서 원래 처음부터 있던 캐릭터나 오브젝트가 사라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Open Up은 기존 오브젝트를 다른 것으로 대체하지 않는 전제하에 새로운 정보를 관객들에게 알려준다.
Where can I see it?
Signs에 보면 처음엔 Mel Gibson이 카운터에 뒷쪽에 있는 것이 보이고, 카메라가 왼쪽으로 움직임으로서 추가적으로 knife가 보인다. Blood Diamond에서는 DiCaprio가 지도를 든 채 앉아있고, 카메라가 움직임으로서 오른쪽에 있는 Solomon Vandy도 보여진다.
setting_44_1.jpg
[JPG image (157.94 KB)]


7. Close Out

What does it look like?
Close Out은 영화의 "가감법"이다. 카메라는 A라는 이미지에서 시작하고, 캐릭터와 사물이 없어지게 되거나 현재의 장면의 세부사항을 보여주는 쪽으로 이동한다.
이 기술은 복잡하고 세세한 부분들이 많은 장면을 시작할때 유용하다. Close Out은 사물과 캐릭터를 장면에서 분리시켜 관객들에게 이미지를 단순하게 보여줄 수 있다.
Where can I see it?
"Blood Diamond"에서 DiCaprio와 Solomon Vandy가 함께 앉아 있다. Solomon이 말할때 프레임에 Dicaprio가 Close Out될 수 있게 카메라는 트랙을 이용해서 오른쪽으로 이동한다."Shock Corridor"에서 카메라는 세 그룹에서 Close Out하여서 두 사람이 싸우는 모습을 보여준다.
"Rebecca"에서 한명의 남자와 두명의 여자가 프레임 안에 서있다. 카메라가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프레임의 남자를 Close Out하고 두명의 여자만 프레임안에 남게 된다. "Hoodlum"에서는 탁자에 앉아 있는 사람들을 Close Out하고 춤추는 사람들만 남게했다.
"Last Tango in Paris"에서는 커플사이로 다가가면서 커플들은 Close Out하고 화면에는 두 사람사이의 빈공간만 보이게 된다. "The Last Picture Show"에서 두 사람은 양쪽에 앉아있다. 한 남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데 카메라는 앞으로 이동하여 듣고 있는 사람을 Close Out시킨다.
setting_45_1.jpg
[JPG image (59.81 KB)]

@setting_45_1.AVI.zip (2.47 MB)

8. Draw In

What does it look like?
Draw In은 영화의 "압축"의 방법이다. 두명의 인물이 서로에게 거리를 두고 시작되고 한명이나 그 이상의 인물이 움직여서 장면을 압축한다.
Draw In을 이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동일한 인물이 두개의 넓은 샷과 미디움 샷안에 존재해야 하고, 카메라는 그들 사이의 관계를 유지하는 카메라 프레임의 "zones"을 유지해야한다.
그림에서 사무라이는 항상 왼쪽에 있고, 기모노를 입은 여자는 항상 오른쪽에 있다. 그가 오른쪽으로 움직일때, 장면은 압축되고 그들사이의 거리는 사라진다.
setting_46_1.jpg
[JPG image (67.17 KB)]


9. DRAW OUT

What does it look like?
드로우 아웃은 "스트레칭"같은 영화적 형태입니다.
두명의 배우 주면에서 씬이 시작할때, 한명 또는 더 많은 배우의 움직임은 동적으로 확대되는 씬에서 뻗어 나갈 수 있습니다.
드로우 아웃 이해의 비결은 본래의 배우들이 이미지 A 부터 B까지로 부터 사라지지 않는것입니다.
대신에, 그들의 거리는 변화하고 카메라가 프레임안에 배우들은 유지시키며 움직이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당신이 캐릭터 A의 움직임을 프레임안에 캐릭터 B가 사라지지 않고 따라가길 원할때 유용합니다.
(간단한 카메라 패닝을 당신이 사용함으로써)
setting_47_1.jpg
[JPG image (220.98 KB)]


10. SPIN AROUND

What does it look like?
스핀 어라운드는 어지러운 움동 효과를 만듬으로써, 씬의 진행에서 카메라가 둥굴게 도는것을 포함합니다.
당신은 또한 "360도 달리"라고 언급되는것을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스핀 어라운드는 간단하며, 씬안에 긍정적 움직임과 에너지를 더하여 줍니다.
카메라는 이러한 효과를 위하여 너무빠르게 움직이면 안됩니다.
Where can I see it?
스핀 어라운드 카메라는 스카페이스(Scarface)에서 파치노가 심문당할때 사용되었습니다.
우리는 그의 반응을 볼 수 없지만, 경찰의 얼굴도 불 수 없습니다.
"The Untouchables"에서 스핀 어라운드 카메라는 캐릭터들이 그들의 성공적인 습격후 저녁식사에 있습니다.
"Color of Money"에서 스핀 어라운드 카메라는 당구대에서 캐릭터들이 경쟁하는 곳에 사용되었습니다.
매트릭스(Matrix)에서 스핀어라운드 카메라는 캐릭터들이 전화를 통하여 그들의 가상세계로 들어갈때 사용되었습니다.
당신은 또한 "The Crow"에서 에릭이 부활한 후 구의 아파트에서 사라가 에릭에게 말할때 볼 수 있습니다.
setting_48_1.jpg
[JPG image (187.77 KB)]


11. FLY OVER

What does it look like?
Fly Over는 비행기나, 헬리콥퍼, 기구 등을 사용하여 촬영하는 항공촬영이다.
Fly Over는 전체의 풍경을 보여주는 광대한 방법이며, 더욱 많은 지역들을 커버하며, 땅에서 촬영한 어떤 것보다도 더 기동성이 있다.
이 테크닉은 일반적으로 설정 샷, 영화의 시작과 끝, 위쪽에서 사물을 따라갈 때 사용된다.
Fly Over는 넓은 도시를 위에서 찍을 때 사용되며, 카메라는 주로 직선 다운을 한다.
이 강조되는 사이즈는 빌딩 높이에서 아래를 내려다 본다.
Where can I see it?
영화 Carlito's Way의 부두 위를 걷는 변호사위의 위를 카메라가 빠르게 지나간다.
Shining에서 언덕위를 달리고 있는 잭의 차를 따라가며 헬리곱터 촬영한 것을 볼 수 있다.
Scream2에서 카메라는 땅에서 하늘로 날아오르며 영화가 끝난다.
The Replacement Killers에서 카메라는 도시로 날아 오른다.
Braveheart에서도 광대한 샷을 위해 Fly Over가 사용되었다.
참조자료: 샤이닝
@Fly_Over.AVI.zip (16.49 MB)

= DEPTH DOLLY ==
What does it look like?
Deapth Dolly는 씬에서의 액션의 움직임과 직각을 이루는 카메라 움직임 이며, 씬의 깊이감을 증가 시킨다.
캐릭터는 카메라 앞으로 이동하고, 카메라로 부터 멀어진다.
그 이상의 깊이를 강조하는 것은 카메라가 움직이다가 일시적으로 사물의 정면이 카메라 뷰에 담기게 될 때이다.
이 앞의 오브젝트는 배경에 있는 먼 오브젝트들과 대비된다.
Where can I see it?
Depth Dolly는 Good Will Hunting에서 학생이 대학교를 가로질러 뛰어가는 장면에서 볼 수 있다.
@Depth_Dolly.AVI.zip (9.93 MB)

12. Dolly Up, Dolly Down

이것은 무엇인가?
카메라가 주위를 돌때 카메라의 앵글은 샷의 의미에 임펙트를 가진다. 대부분의 달리들은 그들이 스크린 안의 캐릭터를 따를 때 꽤 레벨이 있다.
Dolly up과 Dolly down은 전문화된 기술이다. 카메라가 움직일 때, 평범하지 않게 아래나 위로 틸트한다. Dolly up은 캐릭터 주변의 높이와 막대함을 강조한다. Dolly down은 극적 이벤트안에서 땅을 구르는 것을 변형할 수 있다.
어디서 볼 수 있나?
Le mans에서 dolly down은 땅이 차 아래에서 움직일 때 차의 스피드를 강조하는데 사용되곤 한다. Dolly up은 miller's crossing에서 나무를 올려볼 때 사용되었다.
La femme nikita의 시작에서 dolly down은 카메라가 프랑스의 거리를 가로지를 때 사용된다. Terminator2: Judgement Day의 끝에서 Dolly down은 겉보기에 끝임없는 고속도로의 흐름을 보여준다. Rashomon의 시작 부근에서 Dolly up은 숲에사는 사람이 숲을 통과해 걸어갈 때 나무를 향해 올려본다.
setting_51_1.jpg
[JPG image (344.75 KB)]


13. Spin Look

이것은 무엇인가?
spin look에서 카메라가 배우 주변에서 그가 무엇을 보고있는지 잠깐 잡을 때 회전한다. 카메라는 아마 또한 물체를 보면서 시작하고나서 캐릭터를 보기 위해 되돈다.
spin look은 캐릭터가 스크린 밖에서 보여질 때 잘라내는 유명한 기술의 대체적인 것이다.
어디서 볼 수 있나?
Tombstone에서 카메라는 wyatt earp가 접근하는 말 무리를 향해 볼 때 돈다. spin look은 after hour에서 Paul이 밤에 뉴욕을 여행할 때 여러번 사용되곤 한다.
setting_52_1.jpg
[JPG image (260.96 KB)]


14. TRACK THROUGH SOLID

What does it look like?
카메라가 서로 막혀있는 공간을 이동해 두 공간의 상황을 보여주는 camera work이다. 실제에서는 이동 불가능한 공간을 카메라가 이동한다. 불가능한 촬영기법 같아 보이지만 알고보면 원리는 굉장히 간단하다.
Where can I see it?
Blade Runner에서 Deckard가 빌딩에 들어갈 때 카메라는 Deckard를 딸 건물 밖에서 경찰소 천장을 뚫으며 촬영한다. 실제 촬영현장에서는 cutaway set를 사용한다. (바깥쪽의 일부를 잘라서 내부가 보이도록 한) 관객들 입장에선 영상만으로 이런 셋트의 존재를 알아차리지 못한다.
setting_53_1.jpg
[JPG image (253.71 KB)]


15. VERTIGO

What does it look like?
Dolly Zoom이라고도 하는 이 기법은 대상을 화면의 정중앙에 두면서 보는 이의 시점을 강조하고자 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카메라를 앞으로 이동하면서 동시에 렌즈를 zoom out 시키거나 혹은 카메라를 뒤로 빼면서 렌즈를 zoom in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다. 이 camera work는 어지러움, 혼란스러움, 엑스터시, 놀람 등을 표현할 때 자주 이용되는데 특히 스릴러나 공포 장르에서 흔히 이용된다.
Where can I see it?
setting_54_refer_1.jpg
[JPG image (36.34 KB)]

영화 Vertigo에서 보면 마지막 부분에서 매들린이 교회탑으로 뛰어올라갈 때 카메라는 로우앵글로 매들리 계단 올라가는 모습을 찍는다. 이런 Vertigo기법으로 제임스 스튜와트의 고소공포증을 현기증나게 보여준다.
setting_54_1.jpg
[JPG image (256.98 KB)]


16. Expand Dolly

What does it look like?
Expand Dolly는 멀어지는 배우를 따라 가는 것이다. 카메라가 앞으로 이동할때 배우는 스스로 관객과 거리를 두면서 카메라보다 빠르게 걸어간다. Expand Dolly는 장면의 마지막에 추가하여 사용하고 이것은 장면전환이나 점점 희미해지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setting_55_1.jpg
[JPG image (43.43 KB)]

@setting_55.avi.zip (20.24 MB)

17. Contract Dolly

What does it look like?
Contract Dolly는 배우가 카메라로 걸어 올때 카메라도 배우쪽으로 다가가는 것으로 단순한 움직임을 인상적으로 보이게 한다. 두개의 서로 반대의 움직임으로 배우가 앞으로 걸어오는 움직임을 더 강조할 수 있다.
만약 카메라를 움직일 수 없다면 배우가 앞으로 걸어올 때 카메라를 틸트업 하면서 배우를 점점 클로즈업하면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
setting_56_1.jpg
[JPG image (28.27 KB)]

Where can I see it?
Contract Dolly는 "Face/Off"의 공항 추격 장면에서 사용하였다. "Raiders of the Lost Ark"에서 이 기술을 변형하여서 제정신이 아닌 Indiana Jones가 카메라로 뛰어드는 장면을 사용하였다.
@setting_56.avi.zip (5.98 MB)

18. COLLAPSE DOLLY

setting_57_1.jpg
[JPG image (92 KB)]

What does it look like?
Collapse Dolly는 배우를 향하는 동안 카메라가 배경으로 움직이면서 시작합니다.
배우는 카메라보다 빠르게 걷고, 결국 그것을 앞지릅니다.
배우는 화면의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지나가게 됩니다.
Collapse Dolly는 신의 최종적인 느낌을 더하는데 좋은 기술입니다.


19. LONG SHOT, LONG TAKE

What does it look like?
전형적인 영화는 수천컷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늘날의 영화에서 대부분의 영화제작자들은 close-up, wide shots, cutaway 기타샷들 이외의 대안을 선호합니다.
카메라가 프래임을 다시 구성하거나 씬안의 배우 움직임을 다시 만들때, long shot 또는 long take의 사용은 접근가능한 대안입니다.
편집없이 사용되어지고, 영화는 새로운 이미지컷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기술은 다소 "당신의 숨을 유지하고 있는것"과 같습니다.
만약 long take가 오랜시간동안 밖에서 그려진다면, 그것은 그들의 좌석끝에 위치한 관객들에게 첫번째 컷을 기다리는 기대감 또는 확장된 시컨스 편집 이후를위해 사용될수 있습니다.

Where can i see it?
극적인 long take는 "Children of Man"에서 Clive Owen과 동포가 폭력적인 갱의 공격 부터 빠르게 도망가며 탈출을 시도하는 장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long take중 하나는 "Touch of Evil"의 시작에서 볼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맥시코 국경을 건너는 여러 단계의 배우를 지속적으로 따라갑니다.
카메라 크래인은 아일랜드에 도착하고, 군입대에 서명하고, 전쟁을 위해 배를타고, 관이 뉴욕 갱과의 전쟁으로부터 돌아올때 서서히 변합니다.
Rosemary's Baby에서 long take는 다른 3개의 씬의 구성에서 사용됩니다.
그들이 Rosemary의 임신에 대하여 토론할때 부부는 프래임안과 그들스스로 다시 구성된것 같에서 움직입니다.
Russian Ark는 중단하지 않는 long take로 한개의 긴 샷을 찍었습니다.
단독의 long take는 "Oldboy"에서 캐릭터가 한개의 망치를 가지고 공격자들로 부터 싸우는것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long take는 또한 Femmc Fatale와 Snake Eyes에서 볼 수 있습니다.
setting_58_1.jpg
[JPG image (132.75 KB)]


20. DELAYED REVELATION

What does it look like?
필름 메이커들이 저지르는 보통의 실수는 모든 것을 한번에 보여주려는 것이다.
만일 모든 캐릭터와 디테일이 마스터 샷에서 드러난다면 그리고 그것이 영화적으로 특별하지 않다면 관객에게 지루함을 줄 수 있다.
대안은 정보의 공개를 지연 시키는 것이다. 정보 지연은, 카메라가 씬에서의 특수한 하나의 디테일에서 시작해서 이동하며 점점 정보를 보여준다,
다시 움직여 캐릭터를 더욱 드러내고, 등. 이것은 단순한 정적인 샷보다 점점 관심과 호기심 긴장감 등을 증가시킨다.

Where can I see it?
North by Northwest에서는 카메라가 천천히 팬하며 드러낸다. 1)범죄자, 2)군중; 그리고 마지막으로 3) 경매된 집에 있는 Carry Grant
Hour of the Wolf 에서는 남작이 자신의 가족과 친구를 소개할 때 사용되었다.
Rules of the Game 에서는 카메라는 관중을 통과하며, 한 남자가 자신을 속인 아내를 찾는다.
Das Experiment 에서는 카메라는 테스트를 받는 그룹들을 지나서 메인 캐릭터를 찾아 들어간다.
Close Encounters of the Third Kind 에서는 씬이 원주민들로 부터 시작되고, 그리고 마침내 자이언트 보트가 드러나고, 사막가운데 있는 물가가 보여진다.
The Battle of Algiers 에서는 점점 클로즈 업 되어 카메라는 숨어있는 네명의 사람을 지나쳐 움직인다.
Day of the Dolphin 에서는 카메라는 펜, 줌 하며 한 캐릭터 한 캐릭터 따로 보여준다.
@delayed_revelation.zip (10.26 MB)

21. EXERCISES

  • 독창적인 카메라 움직임을 생각해 보아라 예: 회전목마, 흔들림, 차 안에서, 롤러코스터, 길을 따라 걸으며, 스케이트 보드 위에서, 자전거에서, 땅 아래에서, 춤추며. 이 모든것 하나하나의 움직임은 씬에 독특한 운동에너지를 줄 수 있다.

  • 너 자신만의 달리를 만들어라. 이것은 널판지와 바퀴만 있으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너는 아마 이미 네가 소유하고 있는 달리를 이용할 것이다: 휠체어, 스트롤러, 자전거. 또는 간단히 주위를 둘러보며 가상으로 달리의 무빙을 생각하며 걸어라.

  • 복합적인 움직임을 연습하여라. 예: 카메라가 앞으로 움직이고, 배우는 카메라 쪽으로 다가온다; 카메라는 뒤쪽으로 움직이고 배우는 카메라를 지나쳐 간다; 카메라는 옆으로 이동하고 배우는 카메라로 부터 멀어져 간다. 어떤 다른 움직임의 조합이 관객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배우라

  • 탄탄한 테크닉을 통해 트랙을 연습하라. 너는 아마 반으로 나눌 수 있는 테이블이나 두개의 분활된 씬으로 나눌 수 있는 얅은 벽 을 사용하여야 할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2-05-08 14:46:53
Processing time 0.01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