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Page Ubuntu~Vnc
Ubuntu »Vnc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1. Install


Ubuntu에서 사용할 수 있는 vnc server로는
  1. Vino
  2. krfb
  3. x11vnc
  4. vnc4server
  5. tightvncserver
등이 있다. Ubuntu에 설치되어 있는 디폴트 vnc server는 Vino 이다.
이에 대한 설치방법은 (그래픽) http://minimonk.tistory.com/397 을 참조하면 된다.

Vino의 단점으로는:
  1. Vino는 사용자가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에서만 접속가능하다. 즉, Vino Server로는 로그인 스크린을 얻는 것이 불가능하다.
  2. 로그인 세션이 동일 사용자와 동시접속 상태로만 가능하다. 즉, 새로운 세션이 생기지 않는다.
장점으로는
  1. 컴퓨터 문제로 원격으로 도움을 받을 경우에는 굉장히 유용하다 (도움을 받는이가 원격조정자가 무엇을 하는지 볼 수 있다).

만약에 프레젠테이션 등을 원격데스탑을 이용해서 한다는 것을 가정한다면, Vino가 맞지 않을 수 있다. Server상태에 따라서, 자동 리부팅되어 있는 경우 접속불가의 낭패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다른 vnc를 인스톨하여 사용하게 된다.

tightvncserver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아래를 참조:
혹은 tightvncserver와 XRDP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조:
http://ubuntuforums.org/showthread.php?t=1077607
이 방법이 좋은 점은 일반 MS windows 기계의 원격데스크탑 접속 프로그램 (mstsc.exe)으로도 원격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만약에 sudo apt-get install tightvnc 가 먹히질 않는다면
$ sudo apt-get install tightvncserver
$ sudo apt-get install xtightvncviewer
와 같이 해 볼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2-05-08 14:46:56
Processing time 0.01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