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Page MiscellaneousTechniques

MISCELLANEOUS TECHNIQUES
틀이나 형식에 딱 들어맞지 않는 영화 기술이지만, 알아두면 좋은 기술이다. 잡다한 기술이 여기에 소개되어있다.

1. CINEMATIC REALITY

What does it look like?
영화의 좋은 점중에 하나는 작가가 자유롭게 이야기를 쓸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살고있는 세상에서 경험하거나 알지 못하는 것들을 영화제작자는 영화를 통해 나타낼 수 있다. Cinematic Reality는 실제의 삶과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제한적인 일과는 다른 것이다. 영화 제작자가 자연의 섭리를 무시하고, 논리를 거부하거나 원인과 결과를 흔들어 버릴때 이미지와 캐릭터, 편집과 이야기까지 새롭고 유일한 영화를 만들 수 있다.
setting_120_1.jpg
[JPG image (78.23 KB)]

@setting_120_1.avi.zip (5.9 MB)
Where can I see it?
"Everyone Says I Love You"에서 댄서는 자신의 파트너를 하늘로 올린다. 그녀는 중력의 법칙을 무시하고 떠오른다. "He Got Game"에서는 Denzel Washington이 밖에서 농구를 한다. 그는 그의 공을 하늘로 던지면 마법처럼 그의 아들이 실내에서 연습하는 곳에서 다시 나타난다. "Shock Corridor"에서 한 남자는 실내에서 천둥번개가 치는 것을 상상한다.
"Oldboy"에서 그가 정신분열증상을 일으킬 때 개미들이 인물의 얼굴위를 가로지르면서 소리지른다. 개미는 진짜가 아니고 남자의 상상이지만 우리는 볼 수있다. "In Runnig With Scisoors"에서 정신병이 있는 인물이 천장에서 눈이 내리는 것을 상상한다. "The Big Lebowski"에서는 Dude가 Los Angeles위를 날아다니다가 볼릴공으로 떨어지는 꿈을 꾼다. "Being There"의 마지막에 Chance는 물위를 걷는다. "In&Out"에서 불가능 하지만 인물의 액션에 "어떻게 마초가 될건가"테이프는 응답을한다.
"8 1/2"에서 인물은 교통체증속에 있다. 이것 때문에 인물은 간단히 날아올라서 교통체증을 벗어난다.

2. SLOW MOTION, FAST MOTION, MOTION MIXER

What does it look like?

카메라 촬영 속도의 변화는 초현실적인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초당 24프레임 잇아으로 촬영된것에 의해 Slow motion이 가능해 집니다. Slow motion은 샷의 길이를 촬장할수 있고 씬의 강렬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느리게 재생한 연기에 의해서 관중은 더 사건에 대한 흥미를 갖을 수 있습니다. "doubling frames"같은 다양한 종류의 Slow motion을 이용하여 다양한 미학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샷의 모든 프레임을 2배로 재생하는 것 입니다. 이 기술은 24fps이상의 촬영을 통해서 다른 느낌을 볼 수 있습니다.

Fast motion은 단지 반대입니다. 초당 24프레임 이하를 사용함으로써 스크린안의 이미지 속도를 높여줍니다. 이것은 종종 희극적 효과를 위하여 사용되어 지거나, 씬에 "fast forward"를 위해 사용되어 집니다. 몇몇의 감독들은 카메라 속도를 초과하여 변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씬에서 Slow motion, Regular motion 그리고 fast motion의 선택의 결과는 효과를 더하여 줍니다. 가는 이것을 Motion MiWxer라 부릅니다.

Where can I see it??
Harsh Times에서 Christian Bale's의 상의 조끼는 그가 총에 맞고 죽임을 당할때 매우 느린 모션을 보여줍니다. Slow motion은 종종 만화책에서의 고정된 프레임보다 비슷하게 반복적으로 그려집니다. John Woo는 A Better Tomorrow, The Killer 그리고 Face/Off에서 Slow motion을 사용하였습니다. El Mariachi에서 fast motion은 솔로 mariachi가 그의 키보드를 연주할때 사용하였습니다.

Baz Luhrmann의 Romeo + Juliet에서 Motion mixer를 사용하였습니다. The Color of Money에서 fast motion 그리고 Slow motion둘다 주인공들이 수영할때 보여집니다. The Untouchables에서 slow motion은 Elliot과 갱스터들 사이의 총격전 사이에서 아기의 유모차가 계단 및으로 떨어지는것을 강렬하게 보여줍니다. Bonnie and Clyde의 마지막에서 두 주인공의 죽음을 slow motion으로 부분적으로 보여줍니다
@setting_121_1.flv.zip (7.98 MB)

3. IMAGE HARMONY

setting_122_1.jpg
[JPG image (208.45 KB)]

What does it look like?
이미지의 시컨스를 비슷한 생각 또는 연결되어 있는 개념으로 나타낼때, 그것은 Image Harmony 종류의 작업을 통해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다른 장소 또는 같은 시간에서 발생되는 이미지 사이에서 관중의 생각을 이어줄 수 있게 만드는데 유용합니다.

Image Harmony은 여러개의 레이어 또는 각각의 시점에서의 다양한 이미지의 행동의 각 프레임을 통하여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또한 2개의 캐릭터 사이의 연결을 보여주는게 사용되곤 합니다. 아마도 같은 상표의 긴발을 집고 있거나, 색의 통일을 통하여 보여 줄 수 있을 것입니다.

Where can I see it?
Frida에서 Image Harmony은 2개의 이미지를 비고하여 보여줍니다: 피기 떨어지는 것과 팬으로 부터 떨어지는 잉크. The Adventures of Baron Munchausen에서 barson의 암살자가 죽음의 상 뒤에서 서 있습니다.

Addicated to Love에서 마굿간의 떨어지는 샤워기 물이 있습니다. 이때 이 프레임은 공공분수대에서 노는 아이들의 컷으로 전환됩니다. Cold Blood에서 자백하는 씬이 나오는 동안, 밖에서 빗방울의 반사는 Perry의 얼굴에 떨어지는 눈물을 만들어 냄으로써 슬픈 상황을 더하여 줍니다.

4. IMAGE DISSONANCE

setting_123_1.jpg
[JPG image (226.72 KB)]

What does it look like?
상황과 어울리지 않는 하나의 다른 것과 대조가 되도록 특별한 이미지 시퀀스가 보여질 때 이것은 Image Dis-sonance이라고 볼 수 있다.

Image Dis-sonance는 매우 명백하고 명확하게 영화 안의 장소, 배우 또는 다른 분위기들과 구별된다.
이것은 관객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동요를 준다. 또한 심지어 그들의 정신을 스토리에서 벌어지고 있는 사건에 집중하도록 해준다.

Image Dis-sonance는 또한 배우와 그 공간에 있는 것들과의 대조를 보여준다.

Where can I see it?

The Red Dwarf, Image Dis-sonance 에서는 사무원들이 있는 사무실 앞에서 남자의 발이 씻겨지는 모습을 통해 보여진다. Mon Oncle에서는 말이 끄는 차 형상화는 근대의 차 시트의 형상화와 명백하게 대조된다.

The Naked Kiss 에서 우리는 먼저 아름다운 여자를 본다. 그리고 그 여자가 자신의 머리를 찢으면서 그녀가 대머리 였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이런 갑작스러운 미학적 상태의 변화는 Image Dis-sonance의 예시이다.

The Cabinet of Dr. Caligari, 에서는 날카롭고 각진 형태의 바깥 세상과 부드럽고 둥근 형태의 여자의 방과 대조를 이룬다.


5. ICON

setting_124_1.jpg
[JPG image (270.38 KB)]

What does it look like?
Icon은 배우의 세상이나 스토리에서 중심이 되는 사물, 소품, 의상이며, 그것은 관객의 마음안에서 그것의 소유자의 삶을 살게한다. 영화에서 본질이 되는 아이콘은 "살아있지는 않은 배우"가 된다.

Where can I see it?
스웨덴에서 가장 유명한 아이콘은 The Seventh Seal에 나온 체스보드 이다. 이것은 죽음을 걸고 영웅들이 플레이 했던 보드이다. Zatoichi의 양초는 가장 유명한 아이콘인데, Zatoichi에서 항상 그의 눈먼 사무라이 양초 썰기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The Sixth Sense에서는 빨간문의 손잡이가 아이콘으로 사용되어지는데, "forbidden", "sealed off" 한 방을 브루스 윌리스에게 가리키기 때문이다.
Rebeca에서는 또한 "forbidden door"의 특징을 보여준다.
Stranger Than Fiction에서는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아이콘이 Harold Crick에 의해서 운반되는 것을 통해 특별하게 보여진다.
매우 큰 강철 구조물이 과거와 현재로 이어져있는 것이 Spider에서 아이콘으로 사용되어 졌다. Out of Africa에서 레코드 플레이어는 오래된 기억, 사랑 그리고 친근한 음악을 가르킨다. Scarface에서는 자이언트 글러브 상에 "The World is Yours" 캡틴은 미국영화의 랜드마크 아이콘이다. Romeo+Juliet에서는 주유소에 있는 동안 "Add Fuel to Your Fire"라는 뜻의 싸인이 아이콘이다. 13 Tzanmeti에서는 스토리의 중심적인 핵심이 아이콘으로 사용되었다. 영화에서 지하에서 플레이되는 "game of death"에서 플레이어들이 방아쇠를 당길 때 천장에 매다는 전구가 아이콘으로 사용되었다.
Wild Strawbeerries 에서는 손없는 스톱워치가 ''time has no meaning"을 가르킨다. Miller's Crossing에서는 유일한 모자가 몇몇의 씬: 정글, 테이블 위, 계단 위 에서 보여진다. Carlito's Way에서는 되풀이하여 발생하는 싸인인 "Escape to Paradise" 가 내재된 감정과 감정과 주요인물의 동요를 가르킨다.
Cool Hand Luke에서는 새디스틱적인 감옥 보스가 그의 특별한 지팡이를 인지하게 된다. The Towering Inferno에서는 한 소녀의 곤경이 문이 타는 것으로 묘사된다. Tightrope에서 우리는 킬러의 슈즈를 통해 킬러를 항상 인지한다.

6. Particles

setting_125_1.jpg
[JPG image (388.81 KB)]

이것은 무엇인가?
Particles는 씬에 깊이나 층을 추가하는데 사용되곤 할 수 있는 간단한 기술이다. Particles는 필수적으로 작은 물체(풍선,깃털, 반짝임 등)의 수집이 있다. Particles는 부분적으로 Layer 기술과 혼합에 유용하다. Particles를 배경이나 전경에 추가하는 것은 액션을 강조하거나 비주얼적으로 층을 나눈다.
Particle System은 어떤 물체들(화염, 구름, 연기)은 실제로 보다 작고 많은 물질(연기 입자, 작은 물방울 등)이 혼합된 것을 암시하는 CGI에 기초한 용어다. 그러므로 심지어 구름이 고체 물질로 보이더라도 그것은 또한 Particles의 수집으로 여겨질 수 있다.
어디서 볼 수 있나?
Romeo + Juliet에서 반짝임의 샤워는 Mercutio가 해변에서 불꽃놀이의 모양으로 파티에서 떠날 때 그의 뒤에서 볼여질 수 있다. Night of Cabiria에서 Cabiria는 우산 아래서 서있다. 그 씬은 그녀의 담배로부터 비의 Particles와 연기의 Particles로 강조된다. The Virgin Spring에서 눈 Particles는 폭력적인 공격이후에 소년 위에 떨어진다. King Arthur에서 연기와 안개는 색슨족과 싸우는 동안 충분하게 사용된다. 연기는 Gangs of New York에서 마지막으로 싸우는 동안 액션을 모호하게 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Cash는 The Killing에서 런웨이를 뛰쳐나간다. 낙엽은 The Apartment에서 Baxter가 해변에서 잠잘 때 떨어진다. 풍선은 Nixon에서 취임행사 때 날아간다.
Silent Mobius에서 쓰레기 종이는 Particle로서 역할을 한다. 돈다발의 흐름은 The Castleㅐㄹ Colgliostro에서 차의 뒤에서 날린다. 책 페이지들은 The League of Extraordinary Gentlemen에서 총싸움 동안 흩뿌려진다. 얼음 파편 Particles는 Trigun에서 보여진다. 깃털들은 Once Upon a Time in America에서 공장에서 날려진다. 꽃잎은 The Slipper and the Rose에서 나타난다. 성냥 상자는 Crimewave에서 캐릭터가 그의 주먹으로 내려 칠때 날아 올라간다. Zatoichi에서 해변에서 검사들의 결투때 모래의 이동은 각 스텝마다 차 올려진다. 샷건의 발사에서부터 바람막이 창에까지에서 Particles의 효과는 The Enforcer에서 보여진다.

7. Biomass

setting_126_1.jpg
[JPG image (460.62 KB)]

이것은 무엇인가?
Biomass는 독특한 양식이다. 그것은 엑스트라(사람크기의 particles로서 생각하라), 동물들, 새들, 또는 다른 살아 숨쉬며 움직이는 대상의 수집의 씬을 포함할 때 유용할 것이다.
Biomass는 관찰자의 시선을 가리킬 때나 층 사이에 분리를 만들 때나 심지어 캐릭터(군중 속에 홀로인 한 사람)의 외로움을 강조할 때 유용한 도구이다.
어디서 볼 수 있나?
The Village에서 무덤을 찾는 사람들의 군중 뒤에 열려있다. Cast Away에서 톰 행크스는 희망자들의 군중이 밖에서 기다리는 동안 공항 출구의 안에서 서있다. Smiles of a Summer Night에서 하얀 새 떼는 셀수 없이 날아 오른다. John Woo는 그의 영화에서 Biomass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것은 종종 슬로우 모션에 가깝게 캐릭터가 홀과 비둘기 그룹이 날아 오르는 것을 통과하여 달리는 것을 포함한다.
Hour of the Wolf에서 바론의 성에는 많은 비둘기가 있다. How Green Was My Vally에서 석탄 광부는 임금 축소 상담을 하기 위해 모인다. 화난 사람들의 군중은 The Battle of Algiers에서 그들의 것을 휩쓸어가버린 것으로써 범행 이후에 뒤쫒는다.
움직이지 않는 Biomass의 종류는 Killer's Kiss에서 주요 캐릭터가 마네킹 공장으로 숨을 때 보여진다. Lawrence of Arabia에서 한 사람은 큰 군중에 걸러진 채 남겨진다. 뒷배경에서 군중은 White Hunter, Black Heart에서 전경의 클로즈업과 대조하기 위해 사용된다. Nevada Smith에서 총싸움은 우리에 갖힌 소 떼들 주위와 안에서 발생한다.

8. split focus

what does it look like?
우리의 눈처럼 카메라 렌즈는 어떤 물체나 필드를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우리는 어떤 것을 가까이 볼 경우 이것을 경험한다. 우리의 눈이 적응하지 못할 때 가까이 있는 것의 상은 뿌옇게 보일 것이다. 카메라는 앞쪽에 있는 물체는 똑바로 보이고 뒤에 있는 물체는 흐려기제 되는 초점을 끌어당김을 통해서 이 뿌염현상을 제거할 수 있다. Split Focus는 split-field diopter라고 불리는 장치에 의존한다. diopter는 초점을 렌즈의 각 면으로 분할한다. 갈라진 한쪽은 멀리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한쪽은 가까이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춘다.
Where can i see it?
Fury는 침대에 있는 젊은 여성의 클로즈업 샷과 뒤에서 보고 있는 간호사를 제공한다.Raising Cain에서는 split focus로 앞에 있는 형사와 뒤에서 앉아서 질문에 대답하는 cain 을 보여준다. Brian De Palma는 그의 필름에서 이 기능을 많이 사용한다.
setting_127_1.jpg
[JPG image (121.91 KB)]


9. LIGHTING

what does it look like?
lighting은 필림메이킹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였다. 강한 toplight에서 씬을 찍으면 캐릭터의 얼굴은 그림자로 드리워진다. backlight로 찍으면 캐릭터를 배경과 분리시킬 수 있다. fill light로 찍으면 어두운 씬에서도 배우의 감정을 시각화 할 수 있다.lighting 에 대해서 자세히 나온 많은 좋은 책이 있다. 이것은 오랜 시간을 요구하는 항목이다. 당신을 위해서 간단한 예제 몇을 포함했다.
Where can i see it?
The Departed에서 영화는 jack nicholson의 얼굴이 그림자에 가려진채로 시작된다. 소개하는 시퀀스 후에 그는 그의 얼굴이 보이는 빛 안으로 걸어들어온다. adam sandler의 얼굴은 처음으로 보여지고 그는 하모늄으로 punch drunk love를 연주한다. 씬에 보여지는 분명한 라이트 소스와 영화가 비치는 화면에서의 실제 라이트 소스와의 관계는 종종 보여진다. The Electric horseman에서 캐릭터는 불의 방화점을 찾는다 그리고 빛에 의해 fade된다. 하지만 이것은 변화를 일으킨 불에 의한 빛이 아니다. 아것은 외부의 빛에 의한 보이지 않는 변화이다. one from the heart에서 두 캐릭터가 논쟁하고 있다. 씬은 강한 적색 빛에 의해 쌓여 있다. 네온 불빛은 xanadu와 48 hours에서 볼 수 있다. pulp fiction에서 서류가방의 라이트 소스는 캐릭터의 얼굴을 밝힌다. lady snowblood에서 여자가 죽으면서 빛이 그녀의 얼굴에 더해진다.
setting_128_1.jpg
[JPG image (188.56 KB)]


10. COLOR

어떻게 보이는가?
색의 다루기, 디자인 set 하는데 it의 응용, 무대 의상, lighting 은 영화의 모든 곳에 있다.

색은 청중의 인식을 바꿔서 기분에 영향을 주고, scene과 캐릭터 그리고 공간의 연결 고리를 만든다. 색은 틀의 일정한 공간, 시간의 일정한 점을 강조 하거나 혹은 반대의 효과를 가지고 그것의 환경 안으로 오브젝트를 숨길 수 있다.

어디서 볼 수 있나?
Village에서 빨간색은 공포, 괴물, 그리고 금지된 "바깥 세계"로 사용된다. Bambi에서, 애니메이션의 색팔레트의 순전한 변화는 Bambi가 어린 buck의 뿔을 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색의 고요한 노란색과 초록으로부터 대담한 검정과 파란색으로의 이동으로 액션을 강조한다.

Oliver Stone's Alexander에서, 남자가 빨간 외투를 입고 흰 산을 배경으로 서있다. 순전한 색의 대비는 달성한다. Ice Storm에서, 빛나는 오렌지색 후드자켓이 ice-blue숲을 배경으로 날카롭게 서있다. 노란 옷의 수사는 천국과 지구의 녹색의 풀을 배경으로 서있다. The Rat Pack에서, Sammy Davis Jr의 인종 고립은 강조한다. Don Cheadle은 전부 흰색방에 검은옷을 입고 있다. High Plains Drifter에서, 전체 마을은 붉은 색이다.

Don Juan에서, 남자가 검은 정장을 입고 흰 모래 산의 정면에 서있다. Madame Butterfly에서 빨간 기모노에 우거진 녹색의 배경으로 대조시킨다. 플래시백들은 Alice Doesn't Live Here Anymore의 오렌지색에 잠긴다. Tequila Sunrise는 통렬한 오렌지색의 일몰을 보여준다. Cone With the Wind의 캐릭터들은 깊은 오렌지색 일몰에서 암색혀다.

West Side Story에서, 색의 프리즘은 Maria가 춤추고 도는 것처럼 보여준다. Punch Drunk Love에서 만화경 스타일의 색 패턴은 scenes의 사이에 나타낸다. Mishima에서 바위들과 나무들은 격렬한 사건후에 빨간색으로 바꾼다. La Grande Bouffe에서 부드러운 노란 램프가 겨울의 차가운 파랑과 대조되어 서있다. The Last Picture Show에서 흰색의 한 여자가 검은색의 슬퍼하는 그룹 사이에 서있다.

11. CHROMA KEYING

어떻게 보이는가?
Chroma Keying는 scene의 절단을 다른 이미지와 함께 쉽게 되돌린다. 이 기술은 아마도 위험한 상태의 캐릭터나 배우없이 아무도 없는 곳에서 불가능한 상황를 보여주는데 사용 될 것이다.

배우는 보통 완전한 초록이나 완전한 파란색의 벽을 배경으로 촬영한다. 벽은 한개의 색이기 때문에, 컴퓨터는 그 색에 의해 배경을 옮길 수 있다. 컴퓨터는 그 다음에 연기자를 새로운 배경에 붙일 수 있다. 이 기술은 아마도 또한 오브젝트를 scene의 안쪽에 돌려놓는데 사용 될 것이다. post-production에서, scene의 greenscreen의 patch는 되돌리는데 필요한 공간처럼 사용할 수 있다.

어디서 볼 수 있나?
Superman에서, Superman이 나는 scene들은 greenscreen을 배경으로 찍었고 그 후 하늘이 움직이는 film image에 합성했다.
setting_130_1.jpg
[JPG image (264.34 KB)]


12. COLOR SEEP

What does it look like?
Color Seep는 이미지의 채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되는 기술입니다. 이미지의 채도는 색상이 얼마나 많이 있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채도가 지나친 이미지는 부자연스럽게 밝거나 젖은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채도가 제거된 이미지는 흑백으로 됩니다. 이 과정 중 하나는
점차 이미지 색으로부터 채도를 제거하는 것이며, 또한 점점 채도에 마지막으로 색 대신 흑백 이미지가 추가될 것입니다.
Where can I see it?
Platoon을 보십시오. 마지막 전투 후, 카메라는 가로로 흑백으로 팬 되고 점점 색상으로 페이드 됩니다. Butch Cassidy와 Sundance Kid는
세피아-흑백 톤으로 시작됩니다. 소개 이후, 이미지는 컬러로 페이드 됩니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 이미지는 다시 채도를 잃습니다.

13. JOURNEY THROUGH EYE

setting_131_1.jpg
[JPG image (41.31 KB)]

What does it look like?
Journey Through Eye는 실제 세계로부터 캐릭터의 내부를 통해 전환되었습니다. 카메라는 캐릭터의 눈으로 극단적으로 클로즈업 되어
움직여 캐릭터의 잠재된 의식을 나타내는 장면으로 디졸브 됩니다. 이 기술은 캐릭터가 의식하고 있는 진실에서 잠재된 부분까지 거꾸로
이동할게 될 수 있습니다.

Where can I see it?
이 기술은 반지의 제왕(두 개의 탑)에 간달프와 발록의 전투 후에서 볼 수 있습니다. Contact에서는, 카메라는 은하계를 통해 당겨지며
엘리의 눈을 통해 여행합니다. Highlander에서는, 카메라가 Connor MacLeod의 눈을 통해 당겨져, 그의 과거로부터 현재까지 이동하게
됩니다.

14. REAR PROJECTION

setting_133_1.jpg
[JPG image (148.14 KB)]

Rear Projection이란 배우의 뒤에서 스크린에 영상이미지를 비추는것을 말한다. 정확히말하면, 관객들은 진행되고 있는 장면과 비춰지는 이미지를 매끄럽게 합성되어 보게된다. 이펙트는 매우 비현실적이 될 수도 있다. 예를들어 Rear Projection은 실제 우주의 모습과 분리된 우주의 모습을 동시에 같은 장면에서 보면서 깊은 인상을 받을 수도 있다. 관객들이 지금과 같이 눈이 높지 않았을때, 옛날 영화의 배우들은 가짜로 운전되는 자동차 모형에서 앉아있고, 그들의 뒤에서 Rear Projection이 거리와 지나가는 차들의 모습을 비춰줬다. 이런 장면들이 요즘에는 실제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요즘에는 여행장면에서 거의 쓰이지 않고, 대부분 특수효과로 쓰이는 추세이다.

15. GLOBAL ZOOM

setting_134_1.jpg
[JPG image (226.77 KB)]

Global Zoom은 지구의 전체사진이 확인되고 나서 부터 시작되었다. 카메라는 디지털특수효과를 통해서 지구의 전체적인 모습에서 부터 표면에 닿을 때까지 줌인된다. 이 기술을, 역순으로 사용하여 영0화의 마지막 장면에 쓰기도 한다.

16. TIME SLICE

setting_135_1.jpg
[JPG image (196.2 KB)]

이것은 어떻게 보입니까?
Time Slice 기술은 다양한 각도에서 시간을 정지시키거나 극단적으로 느린 속도로 삶의 "조각"을 보여준다.

일련의 카메라를 찍을 물체의 주변에 다양한 각도로 설치를 해둔다. 그 후 모든 카메라는 물체를 필요한 순간에 각자 다른 각도에서 프로그램된 속도로 찍는다. 스틸 이미지도 함께 나눠진다. 최종적으로 컴퓨터에서 이미지의 중간을 만들어 지터를 없앤다.

어디서 볼 수 있나요?
The Matrix에서 Time Slice를 사용하여 캐릭터가 총알을 피하는 것 같이 불가능 한 것을 보여주는데 여러 번 사용하였다. Time Slice는 Lost in Space에서도 보이는데, 여기에서는 우주선이 hyperdrive에 들어갈 때 보인다. 광고나 뮤직 비디오에서 이 기술을 때때로 쓰기도 한다.

17. STROBE

setting_136_1.jpg
[JPG image (98.21 KB)]

이것은 어떻게 보입니까?
Strobe는 신에 pulsating imagery을 추가한다. 디스코처럼, 빛이 켜졌다 꺼졌다 하면서 행동이 불연속적이고 단절되게 만든다.

어디서 볼 수 있나요?
Jacob's Ladder에서 Strobe는 기묘한 파티 신에서 악마같은 이미지를 심화시키고 있다.

18. THEMATIC FILTER, NEGATIVE

what does it look like?
필터는 영화의 최종 결과물을 변경하기 위해 영화 제작자가 이용할 수 있는 많은 tool중의 하나이다. 필터는 칼라 시트 또는 칼라 유리판으로 통과하는 빛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필터는 종종 투과하는 빛의 색을 바꾸기 위하여 조명장비 위에 위치시킨다. 그리고, 필름에 들어오는 빛의 색을 변화시키기 위해 카메라 렌즈위에도 위치시킨다. 필터의 사용을 포함하는 공통적인 것: 일몰을 더 금빛으로 보이게 만든다. 창문의 reflection을 감소한다. 그리고 배우의 피부톤을 따뜻하게 한다.
Thematic Filter는 색의 전체 범위를 걸러내고, 하나의 색조에 의해 무겁게 포화된 이미지를 버린다.이 남은 색의 범위는 Thematic Filter가 사용된 scene을 위해 분위기를 set한다. Negative는 black과 white 필름을 위한 Thematic Filter와 비슷하다. Negative는 단순하게 색의 반전이다. black의 어두운 부분을 white로 만들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Where can i see it?
Negative는 Godard's Alphaville의 마지막 장면에 사용되었다. Natural Born Killers에서, lime green의 색이 영화의 처음에서 끝까지 공통된 주제로 사용되었다. Thematic Filters는 빛을 거르기 위해 몇몇 scene에서 사용되었고, 그것은 뚜렷한 lime green의 출현을 가져왔다.

19. IMAGERY

What does it look like?
영화에서 imagery(형상화)의 개념은 많은 차이점을 의미할 수 있다. imagery는 어떤 대화없이 scene의 감정을 자극하는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어 질 수 있다. 예: scene에서 캐릭터가 전쟁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곳에서, 대화와 함께 폭력적인 전투의 stock footage를 삽입한다. 이것은 imagery의 좋은 사용이다. 좀 더 일반적인 의미로, imagery는 오직 감정의 정도에서 청중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어떤 이미지모음(montage)의 표현이다. 이미지들은 확실히 연관된 의미를 가지는 경향이 있다. 꽃은 평화 또는 사랑을 의미하고, 총은 전쟁을 의미한다. 그들의 정상적인 의미에 모순되는 이미지들은 심지어 더 흥미로울 수 있다. 예: 꽃은 아름답지만 독이 있다.

Where can i see it?
David Lynch의 모든 영화에서 imagery는 광범위 하게 사용된다.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Lost Highway이다. 그러다 나는 모든 것을 보기를 추천한다. Marathon Man에서 champion marathon ruuner의 이미지들이 사용되었다. Apocalypse Now에서는, 헬리콥터 날개 회전의 이미지들이 celling fan이 회전하는 imagery와 함께 혼합되었다.
spellbound에서, Salvador Dali의 그림들에 의해 고무된 꿈 장면이 imagery로 표현된다. Battleship Potemkin에서는 돗대로부터 선원들의 교수형의 이미지들을 사용한다. Jacop's Ladder는 많은 악몽같은 imagery의 scene이 있다. M에서는 숲으로부터 굴러오는 아이의 공을 보여줌으로써 그녀의 죽음을 나타낸다.

20. KINETIC ENERGY

뭐처럼 보이냐?
물리학에 따르면, Kinetic Energy는 영화제작 영역에서, Kinetic Energy는 scene에 카메라 움직임을 말한다. 카메라를 움직이는 무궁무진한 방법들이 있고, 하나하나 관객들에게 특별한 영향을 준다. Kinetic Energy의 예들 : dolly movements, Steadicam sequences, handheld shots, crane moves, jib paths.
handheld camera work의 결과인 shakes는 scene에 energy를 추가한다. Steadicams는 아주 부드러운 image를 유지하는 동안 움직임의 넓은 범위를 요구하는 sequence들을 위해 쓰여질 수 있다. cranes, jibs와 dollies와 같은 기술적인 장치들은 대게 장비의 제한에 강요되는 부드러운 camera 움직임들을 만든다.
Kinetic Energy의 창조적인 예는 camera on a swing, merry-go-round, roller coaster나 특별한 타입에 움직임을 가진 어느 object에 사용된다.

어디서 볼 수 있나?
camera swings는 "The Shining"에서 도끼의 움직임을 격렬하게 왔다갔다한다.
"Hour of the Wolf"에서, camera는 저녁식탁 주위를 빠르게 원을 그린다. 저녁 대화동안 클로즈업 A에서 B까지 camera는 fast-pan을 한다. "The Lavender Hill Mob"에서 빙빙도는 혼란의 Kinetic Energy는 characters가 에펠탑의 나선 계단들을 뛰어 내려감으로써 보여진다.
"Straw Dogs"에서 Peckinpah는 action scenes에 energy를 더하기 위해 handheld camera를 사용한다. "Rosemary's Baby"에서, handheld camera는 탈출을 방해하는 여자인 Rosemary를 관찰한다. "Breaking the Waves"는 상당한 양의 Kinetic Energy를 가진다.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에서 camera는 황금 무덤을 통한 character search들 만큼 빠르게 돈다. Handheld camera들은 "Planet of the Apes"에서 추격씬동안 사용 되어진다.
재미있는 사실은, Kinetic Energy가 전부가 아니다. "The Godfather"의 대부분에서 camera는 아주 가만히 있는다. 이 rapid camera movement의 부족은 영화의 극적인 부분을 강화한다.

21. LENS

What does it look like?
촬영을 할 때 카메라의 렌즈는 최종 화면의 분위기와 질을 결정한다. 와이드 앵글 렌즈(광각렌즈)는 더 많은 풍경을 보여주지만 물체가 카메라와 가까우면 왜곡이 일어난다. 이 왜곡은 영화의 환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있어서 감독에게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익스트림 와이드 앵글 렌즈는 더 뚜렷한 왜곡을 일으킨다. 이런 렌즈들은 때로 피쉬아이 렌즈들로 알려져있다.
렌즈의 초점거리는 초점의 범위를 결정한다. 와이드 앵글 렌즈는 짧은 초점거리를 가지고, 긴 초점 거리는 망원렌즈가 가지고 있다. 긴 초점거리를 가진 렌즈들은 물체가 카메라에서 떨어져 있어 보이게 한다. 이런 렌즈들은 물체의 심도를 나타내는 효과가 있고, 실제로 보이는 것보다 물체들이 붙어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러한 압축은 위험한 폭발과 스턴트맨이 더 가까워 보이게 해주고, 차량 추격장면에서도 같은 효과를 주기 때문에 스턴트장면 촬영에 좋다.
렌즈들의 또다른 흥미로운 점은 화면에서 캐릭터가 움직일때 변화하는 속도를 감지 할 수 있는 것이다. 망원렌즈 이용하면 배우가 카메라와 수직으로 움직일때 실제보다 더 빨리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와이드 앵글 렌즈를 이용하면 배우가 카메라를 향해서 올때 더 빨리 움직이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Where cna I see it?
Kurosawa는 종종 초점 거리가 긴 렌즈들을 그의 영화에서 사용한다. 그 결과 화면안에서 배우들이 더 가까워 보인다. "The Bicycle Thied"에서 어린아이를 뒤따라 갈 때 사용되었다. 그의 아빠가 필사적으로 자전거를 훔칠때, 롱 렌즈는 샷에 자신의 아버지의 행동에 충격을 받은 남자아이의 모습과 같은 동작을 더 보여 주었다.
"Le Cercle Rouge"에서 도망치는 도망자의 앞에 롱 렌즈를 셋팅한다. 롱 렌즈는 범인의 행동을 압축하고, 범인이 천천히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이것과 반대로 화면의 반대쪽에서 그를 쫓는 사람들은 범인보다 빨리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필사적인 느낌은 만들어 준다.

22. MIXED MEDIA

What does it look like?
Mixed Media은 애니메이션, 그림 그리고 사진과 같은 다른 미디어와 전통적인 영화매체(실사 배우,세트 그리고 무대)를 연결하여 섞는 결과입니다. 컴퓨터 가상적 이미지와 시각인쇄물, 전통적 영화제작자의 제약은 사실적인 것으로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가상적 이미지를 찍을 수 없습니다. 미디어의 다른 형태를 사용함으로써, 영화제작자는 전통적 방법으로 불가능했던 영화적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xed Media는 비용의 문제로 사실적으로 만들지 못했던 것들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과 상호작용이 극도로 융합된 씬은 만화영화보다 적은 비용으로 영화제작을 할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저예산 영화는 사진과 그림을 큰 규모의 시퀀스를 상징하는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Where can I see it?
Who Framed Roger Rabbit and Cool World에서 만화 캐릭터들은 살아있는 배우를 상대합니다. Tank Girl에서는 만화책의 토박과 애니메이션의 부분이 살아있는 배우와 상호작용합니다. Once Upon a Time in the West에서 바다의 그림은 거물의 Pacific Ocean에 이르는 성취할 수 없는 목표를 상징합니다.
@setting_141_1(2006_happybirthday_ohjinwook).zip (23.08 MB)

23. MIXING STOCKS

What does it look like?
다양한 형태의 영화가 영화제작자에게 선택되어 집니다. 각 형태는 영화 주식이라 불리며, 독특한 물리적 캐릭터들은 어떻게 마지막 이미지가 보일것인지 결정합니다. 덧붙여, 영화를 위한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 8mm(비디오 캠코터 전에 가정용 영화를 위해 사용), 16mm(다큐멘터리, 저예산 영화를 위해 사용), 35mm(대부분 영화를 위하여 사용) 나는 또한 많은 감독들이 이미지와 오직 비디오 카메라로만 이루어진 합성 영상을 실험한 이후로 비디오를 포함합니다. 대형 스크린 극장을 위해 사용되어지는 다른 영화형태들이 존재하는 동안, 이러한 형태는 주류가 되는 영화를 위하여 보통 다루기 힘들것 입니다.

각영화 포멧은 영화의 프레임 크기에 따라 정의합니다. 보다 큰 프레임 크기는 더 좋은 이미지품질을 통해 보다 세부적인 캡쳐, 결과출력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러한 형태로 믹싱된 영화에 의하여, 영화제작자는 이미지 질감의 변화를 통하여 다양한 느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ere can I see it?
Oliver Stone의 몇몇 영화는 Mix Stock되었습니다. Drugstore Cowboy에서 우리는 8mm가정용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The Game에서는 주인공의 유년기 회상장면 시퀀스를 16mm영상을 사용하였습니다.

24. CGI CINEMA

이것은 무엇인가?
CGI CINEMA은 컴퓨터로 만들어진 이미지를 나타낸다. 컴퓨터가 좀 더 강력해지고 복잡해질수록, 살아있는 실물과 똑같은 창조물, 대상, 그리고 특별한 효과를 만들어내는 그들의 능력은 증가한다. 컴퓨터 그래픽에 의존하는 많은 수의 영화들은 매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CGI CINEMA는 영화 제작자가 실제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복잡한 영화적인 움직임을 성취하도록 허락했다. 가상세계에서 카메라는 어느곳이던 어떤 스피드건 움질일 수 있다. 이런 약간의 조절은 이용할 수 있는 영화제작자에게 영화적인 색채가 많이 새롭고 흥미로운 첨가를 소개하기 위하여 허락한다.
어디서 볼 수 있나?
영화들의 컴퓨터 향상은 로토스코브로 움직여지는 영화 Waking Life와 A Scanner Darkly와 같은 새로운 스토리텔링의 가능성에서 발생했다. Davy Jones는 Pirates of the Carribbean: Dead Man's Chest에서 배우가 수행한 것으로 부터 유래된 완전히 컴퓨터로 움직여지게 되는 캐릭터다. Lord of the Rings: Return of the King에서 골룸은 이야기에서 중심 부분을 맡은 CGI로 만들어진 배우다. 실제 배우들과 CGI 배우들은 Immortal에서 CGI 배경에 대고 섞여진다.
Sky Captain and the World of Tomorrow는 거의 완전히 후에 CGI 장소들이 추가되어지는 그린 스크린에 대고 영화가 만들어진다. 대부분의 Star Wars Prequel Trilogy는 CGI로써 완전히 만들어진 세트들과 배우들 그리고 장소들로 구성된다.
Jurassic Park와 Terminator 2: Judgment Day는 영화에서 컴퓨터로 만들어진 이미지 주된 흐름의 돌파구의 두 잘 알려진 예시들이다. Forrest Gump에서 컴퓨터 효과는 관객에게 거의 대부분 뻔히 보이는 미묘한 길에서 사용된다. 땅에서 떠가는 깃털은 컴퓨터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발없는 베트남 참전병은 그의 다리를 컴퓨터안으로 삭제된다.

25. X-FILES

몇몇의 테크닉은 카테고리로 분류하거나 어디에 포함시키기가 어렵다. 그 중에 좀 흥미로운 기술들은 그 기술들이 사용된 영화를 예로 들어 이 페이지에 설명하고자 한다.

영화, The Last King of Scotland : 카메라가 종종 미끄러지거나 프레임을 다시 잡곤 하는데 이런 것을 'intentional mistake'(의도된 실수)라고 하며 장면에 운동에너지를 넣어준다.

The Hustler : Paul Newman은 trick shot을 사용하였는데 우리는 이것을 보지 못한다. 그저 그 샷의 Reaction(반응)만을 볼 수 있을 뿐이다.

Tideland : 어린 소녀는 상상으로 물속에서 수영을 한다.

Au Hasard Balthazar : 스토리의 시간과 장소가 아무런 설명 없이 바뀐다.

The Big Blue : Jacques가 침대에 누워있고 해수면이 천장에서부터 서서히 내려온다. 아주 비현실적인 장면이다.

Runaway Jury : 카메라가 crane up 하여 빈공간을 잡는다. 그리하여 다음에 무엇이 나타날 지 시각적 기대감을 만들 수 있다.

Shock Corridor : Shock Corridor은 흑백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감옥 수감자가 아시아에 대한 환상을 꿈꿀 때 그의 머리 위로 컬러의 아시아 이미지가 그려진다.

The Man Who Fell to Earth : 시간과 장소의 갑작스러운 점프가 일어난다. 캐릭터의 액션 시작은 보지만 그 결과를 보지 못한다.

Crooklyn : Alfre Woodard 는 카메라에 직접적으로 편지를 읽어준다. 그녀는 비록 카메라를 바로 쳐다보고 있지만 그 장면에서는 긴장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Shoot the Piano Player : 밴드리더가 노래를 부를 때 스크린에 그 가사가 뜬다.

Onibaba : 긴 갈대밭이 영화에 미스테리한 느낌을 준다.

Alice : Alice는 특별한 풀을 먹고 보이지 않게 된다.

Annie Hall : 사람들의 생각이 스크린에 뜬다. (그들이 말하는 것과 정 반대의 내용이다.)

The Color Purple : Nettie가 공격을 당한 후 Albert를 걷어찬다. 그러나 우리는 Albert의 고통 대신에 근처의 말이 울부짖는 것을 본다.

The Cider House Rules : 한 소년이 장작을 한무더기 짊어지고 가다가 시체를 발견하고는 장작들을 떨어트린다. 그 장작들의 위치에너지(바닥에 떨어지는)가 그 장면의 긴장감을 만들어 낸다.

Le Cercle Rouge : 두 남자가 기차에 탑승하는 것이 보여진다. 그 다음에 바로 그 두 남자에게 수갑이 채워지는 장면이 나온다. (연속적으로 장면을 보여주는 기법)

Rififi : 역시나 연속적인 기법이 보여진다. 죽은 남자를 발견하지만 그의 다리만 볼 뿐이다. 곧이어 한 여자가 추락한다. 그러다 역시 그녀의 다리만 볼 수 있을 뿐이다.

26. EXERCISES

영화를 공부하라. 이제 스스로 영화에 대한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새로운 관점을 가지고 여러번 보앗던 영화를 보아라. 당신은 당신이 그렇게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당신은 지금까지 몰랐던 새로운 영화제작의 "맛"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평범한 영화적 기술에 대한 시각을 가지고 당신만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라. 연출, 제작, 영화에 대해 공부하라. 보통의 기술들과 실수들에 대해 공부하라. 예술가가 되기 보다 일을 위해 공부해야 지식을 얻을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2-05-08 14:46:20
Processing time 0.41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