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Page TechniquesOfPespective

1. TECHNIQUES of PERSPECTIVE

Perspective는 어떻게 우리가 사물을 보는가에 대한 모든것이다. 우리의 눈으로 보는 세계는 기본적이다. 빛은 사물을 비추고 우리의 시각 시스템으로 돌아오고나서 색과 형태를 형성한다. 그러나 영화 제작은 관객의 관점을 대신하여 처리하는 도구가 있다. 그것은 우리를 속일 수 있다. 세계를 신의 감정적인 문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거르거나 심지어 스크린의 캐릭터의 주관적인 경험으로 관객을 이끈다. 영화는 우리의 관점을 왜곡하는 것이 허락 되고 우리는 오락물로 명명해 그것을 환영한다.
감독은 신의 관점을 조형하기 위해 다양한 영화적 기법을 가지고 있다. 어떤 샷의 형상화, 혼합 또는 형태를 교묘하게 혼합하여 감독은 영화에서 독특하고 구체적인 생각을 소통할 수 있다. 관객의 시점에 영향을 주기 위해 사용되곤 하는 다양한 영화적 기법은 여기에서 논의 된다.

2. POV

setting_62_1.jpg
[JPG image (95.33 KB)]

이것은 무엇인가?
POV는 관객은 정확히 영화에서 캐릭터가 보는 것을 의미하는 보는 시점을 나타낸다.
POV는 관객의 영화 상의 캐릭터에게 감정적인 애각을 증가하는데 사용되어진다.
어디서 볼 수 있나?
JAWS에서 상아의 POV로부터 비춰지는 시퀀스가 있다. Terminator 2: Judgment Day는 터미네이터의 눈을 통해 보여질때 계산되는 POV를 보여준다. Natural Born Killer에서 굉장히 강렬한 POV는 Mallory가 그녀의 머리를 감옥 벽에 대해 칠 때 그녀의 관점으로 예상되는 것으로 성취한다.
Strange Day는 많은 POV 샷이 가상 현실 시퀀스에서 사용된다. Evil Dead 시리즈는 POV를 나무를 통과하는 악마 존재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The Exocist에서 우리는 그가 계단에서 굴러 떨어질 때 Father Karras의 POV를 볼 수 있다.

3. INVENTORY POV

setting_63_1.jpg
[JPG image (265.96 KB)]

What does it look like?
이것은 정통 POV의 변형으로서 카메라 바로 앞에 등장인물들이고 있는 총이나 칼을 보이게 함으로써 등장인물의 시간과 그가 하려는 action, 상대방의 반응들을 동시에 얻는 효과를 노린 기법이다. 물체가 프레임 맨 앞에 보임으로써 손에 무엇을 들고 있는지 관객들이 알 수 있도록 한다.
Where can I see it?
이 기법은 대표적으로 evil dead2, La Femme Nikita, 그리고 The Fifth Elenment에서 사용되었다.

4. POV OBJECT, POV PROJECTILE

setting_64_1.jpg
[JPG image (308.43 KB)]

What does it look like?
POV Object는 무생물의 관점을 표현하는 기법으로 등장인물이 어떤 물체에 다가가거나 그것에 반응할 때, 카메라를 그 물체 뒤에 위치시키거나 바로 그 물체의 위치에서 등장인물 쪽으로 바라보게 함으로서 마치 그 무생물의 관점이 있는 것처럼 표현하는 것이다.
POV Projective는 어떤 무생물체가 등장인물쪽으로 돌진할 때 그 물체와 같은 속도로 카메라를 등장인물 쪽으로 이동하면서 찍음으로서 마치 관객들로 하여금 그 무생물과 같은 느낌을 느끼도록 하는 효과를 가진다.
Where can I see it?
Sniper에서 sniper의 총알이 지나가는 길을 따른다.
After hour에서 한 여자가 키를 창밖으로 한 남자한테 던질 때 POV Objective가, Robin Hood와 Amy of Darkness에서는 POV projective가 이용되었다.
setting_64_refer.jpg
[JPG image (55.38 KB)]


5. Tension Away

What does it look like?
영화에서 대화를 할때 배우들은 보통 눈을 맞춘다. 우리는 실제로 다른사람과 이야기를 나눌때 눈을 맞추기 때문에 이것이 자연스럽다.
그러나 감독은 Tension Away라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배우가 대화를 나누는 동안 계속 상대방을 바라보지 않고 다른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그것은 클로즈업 샷안에 나란히 있을 것이고 거리를 두고 노려보며 절대로 흘끔거리지는 안는다.
대신에 배우는 스스로 카메라에서 눈길을 돌릴것이다. 우리가 배우의 머리뒤에 있는 것을 보게되면 우리는 장면에서 배우를 분리할 수 있다. Tension Away는 고립이나 외로운 느낌을 주려고 사용된다. 배우가 눈을 마주치지 않으면 Tension Away가 숨겨진 느낌이나 원한을 알려줄 것이다.
setting_65_1.jpg
[JPG image (33.91 KB)]

Where can I see it?
"The Virgin Spring"에서 Max von Sydow는 관객들에게 눈을 때서 신을 향해 소리 지른다. "The Silence"에서 Jonas는 부인이 자신의 문제점을 이야기 하는 동안 그녀를 보지 않는다. 이 영화속의 다른 예로 한 소년이 카메라 대신 기차 창밖으로 지나가는 배경을 바라보는 장면이 있다. "The Yakuza Papers"에서 Hirono는 돌아서서 이야기 한다.
@setting_65.avi.zip (11.89 MB)

6. Tension To Camera

What does it look like?
영화에서 배우들은 카메라를 바라보지 않는다. 화면속의 다른 배우들을 보는 것보다 관객들을 바라보는 것이 관객들이 혼란스럽지 않게 할 수 있다.
그러나 감독은 특별한 효과를 위해서 Tension To Camera를 사용할 수 있다. 배우가 카메라를 직접 바라보면 관객들은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 Tension To Camera은 특별한 장면이나 상황에 집중시키기 위해서 주로 사용된다.
setting_66_1.jpg
[JPG image (41.18 KB)]

Where can I see it?
"The Silence of the Lambs"는 많은 장면에서 배우들이 카메라를 바로 바라본다. 특히 Hannibal Lecter가 우리를 직접 바라볼 때 우리를 불안하게 하낟. Tension To Camera 방법은 "The Mancurian Candidate(remake)"에서도 볼 수 있다.
"Intacto"에서는 총이 카메라를 향해 겨냥되어있다. "25th Hour"에서 Frank는 카메라를 때린다. "Killer's Kiss"에서 배우는 좌절에 빠져서 카메라를 향해 유리잔을 던지고 카메라가 그 잔에 맞는것을 화면의 움직임으로 표현했다.
@setting_66_1.avi.zip (2 MB)
@setting_66_2.avi.zip (11.66 MB)

7. BROKEN WALL

setting_67_1.jpg
[JPG image (175.18 KB)]

What does it look like?
영화속 배우들은 관객에게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영화 캐릭터들은 우리자신과 상호작용 하지 않기위해 그들 자신의 "영화적 세계"안에서 살아갑니다..
배우가 카메라로부터 돌고 우리에게 이야기하기 시작할때, Broken wall기술은 보여질수 있습니다.
이것은 극장에서 무대뒤 배우를 위한 3개의 벽을 가리키는 전문용어에서 왔습니다.
가상의 "fourth wall"은 배우와 관객을 분리하는 벽입니다.
벽이 부셔질때 이야기의 세계와 관객은 뒤섞입니다.

Where can i see it?
Grindhouse에서 Kurt Russell은 돌고 카메라를 향해 윙크합니다.
Funny games에서 집안의 낯선사람들은 돌고 관객들에게 윙크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배팅에 대하여 관객들에게 그들의 의견을 묻습니다.
Annie Hall에서 Woody Allen은 신의 밖을 부수고 말하고 관객들에게 윙크합니다.
당신은 또한 Down to you, High Fidelity, The big lebowski, The lonely guy 그리고 Alfie에서 이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She's gotta have it, Goodfellas, Ferris Bueller's day off 그리고 Cadillac man에서 캐릭터들은 그들의 세상을 깨고 나오고, 관중에게 직접적으로 이야기 합니다.
Goodfellas에서는 Ray Liotta's의 캐릭터가 법정에서 자신을 설명할때 갑자기 움직이는 효과를 사용하였습니다.

8. VOYEUR

What does it look like?
신안에 우리는 모두 관음증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 화면안 캐릭터의 개인적이고 사적인 생활을 감시합니다.
여러 캐릭터들은 우리에게 그들의 생활을 방해하는 것에 대하여 묻지 않습니다.
관음적인 시퀀스는 간단한 경험의 이야기를 말해주기 보다는, 우리에게 화면안의 캐릭터를 감시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위하여 특별히 디자인되어집니다.
샷은 이러한 방법으로 만들어 질것입니다.(쌍안경을 통해서든지, 옷장안에서 부터) 그리게 신을 관음적으로 보는 측면을 강조합니다.

Where can i see it?
Rear window와 Blue velvet을 포함한 많은 탐정영화들은 관음주의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탐정은 그의 시간을 다른 사람들의 삶을 감사하는데 보냅니다.
관음적인 요소는 미묘하거나 매우 직접적일 수 있습니다.

9. DARK VOYEUR

Upload new Attachment "setting_69_1.jpg"
What does it look like?
DARK VOYEUR는 전형적인 호러물과 사이코스릴러의 트릭이다. 이 테크닉은 영화에서 보여지는 캐릭터의 감정을 불러 일으키는데 사용되어 지는데, 이것은 보통 짖궂은 사람이나 성질의 것을 나타낸다.
이 테크닉은 수풀 사이 혹은 옷장안의 틈새에서 만들어지는 화면구성에 사용되어 진다. 이것은 어떤 사람이 누군가를 지켜보는 느낌을 준다. 그러나 훔쳐보는 사람을 의도적으로 보여주지 않는다.

Where can I see it?
DARK VOYEUR는 Casualties of War에서 마이클 제이폭스가 캠프 안으로 들어갈 때 사용되어 진다.
13일의 금요일은 DARK VOYEUR을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예이다. 영화 죠스에서 죠스의 시점샷에서 수영하는 사람들을 바라볼 때 사용되었다. 이외에도 많은 호러물에서 이 기법이 사용되어졌다.


10. MASK, VIGNETTE

Upload new Attachment "setting_70_1.jpg"
What does it look like?
마스크는 우리가 보는 시야를 검은 구역으로 축소하는 스크린의 구역이다.
마스크의 예는 영화에서 캐릭터가 망원경이나 열쇠구멍으로 어떤 사물을 볼 때 사용되어 진다.
비네트는 마스크랑 유사하다. 마스크와의 차이점은 구역을 검게 처리하는 것이다. 한편 비네트는 어떤 형식이나 틀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히든 카메라를 통해 스크린을 둘러싸는 둥근 경계 부분을 처리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마스크 에어리어가 색이나 형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비네트라고 한다.


Branded to Kill에서 남자가 여자를 열쇠구멍을 통해 볼 때 사용되어 진다.
많은 마스크가 사용된 샷은 The Age of Innocence에서 두 배우가 게임을 즐긴 후 친밀한 시간을 나눌 때 볼 수 있다.
Das Boot에서 잠수함 선장이 망원경을 통해 적을 볼 때 사용되어 졌다. The Truman Show에서는 많은 비네트가 사용되어 졌고, 각각은 트루먼 쇼의 몰래카메라를 의미한다.

11. SCREEN

setting_71_1.jpg
[JPG image (172 KB)]

setting_71_2.jpg
[JPG image (153.04 KB)]

이것은 무엇인가?
screen은 단순히 씬을 위해 여과하는 역할을 하는 물체이다. 우리가 베니션 블라인드, 스테인드 글라스 유리, 또는 물질(물 같은)을 통과해 프레임되는 시퀀스를 볼 때, 신의 시야는 Screen으로 여과되어진다.
Screen은 신의 분위기를 정하는 유용한 도구이고 캐릭터의 분위기나 감정에 대한 이해를 주는데 사용되곤 한다.
어디서 볼 수 있나?
Monster's Ball의 섹스 신은 새장을 통해 여과되어진다. The Virgin Spring에서 우리는 화염의 부분을 통해 스크린 되어진 싸우는 시퀀스를 본다. The Seventh Seal에서 안토니어스 블록은 자백을 한다. 우리는 그의 자백을 바의 격판을 통해 본다.
Rabbit Proof Fence에서 열은 카메라 앞에서 일렁이고 자연스러운 스크린을 형성해 배우를 일그러 뜨린다. The Treasure of the Sierra Madre에서 화염은 캠프파이어로 부터 가리고 화면을 채운다. 하얀 침대 커튼과 와이어 격자는 The Hunger에서 스크린으로서 사용되곤 한다. Klute에서 씬은 체인 링크 펜스를 통해 보여진다.
전화 부스의 안개낀 유리는 Last Tango in Paris에서 스크린으로서 사용되곤 한다. HAVANA에서 우리는 유리 테이블 아래로부터 던져지는 카드를 본다. SanJuro에서 씬은 쇠창살이 있는 유리를 통과해 보여진다. 우리는 Sign에서 외계인의 약함을 암시하는 물잔을 통과해 외계인을 본다.
베니션 블라인드는 Stray Dog에서 블라인드로서 사용된다.

12. Reflection

Upload new Attachment "setting_72_1.jpg"
이것은 무엇인가?
Reflection은 불가사의 하고 철학적인 흥미다. 실제의 세계를 보는 것 대신 우리는 비춰진 이미지를 본다. 이것은 우리에게 시간대의 요약 때문에 일그러진 현실을 보는 것을 강요한다.
우리가 상을 볼 수 있는 많은 다른 방법이 있다. 거울 뿐만아니라 빛나는 금속 물체들은 일반적인 예다.
어디서 볼 수 있나?
Signs에서 우리는 TV 스크린에 반사된 외계인을 본다. The Lady form Shanghai에서 주요 시퀀스가 거울들의 집 안에서 발생한다. 알바는 This Property is Condemned에서 공원 연못에 반사 속에서 로버트 레드포드를 발견한다.
우리는 High and Low에서 처음으로 경찰을 보고 나서 우리는 강 속에서 유괴범의 반사를 볼 수 있다. 대화는 Picnic at Hanging Rock에서 거울로부터 보여질 때 발생한다. 작은 손거울은 Michima에서 여성의 몸의 일부를 반사한다.
Jurassic Park에서 우리는 캐릭터가 빠르게 떠날 때 짚의 뒷 거울의 시야 속에 T-Rex의 반사를 본다. Blue에서 의사의 이미지는 그가 julie에게 그녀의 남편과 딸이 죽었다고 말을 할 때 그녀의 눈에 비춰진다. Duel에서 차 유리속엣 반사는 영화의 도로 중심적인 주제를 표현한다.

13. PORTAL

setting_73_1.jpg
[JPG image (117.15 KB)]

What does it look like?
이것은 현실을 TV와 같은 어떤 장치를 거쳐 보여주는 것으로 비록 현실을 보고 있기는 하지만 지금 현재 실제하는 현실이 아닌 것을 보는 것이다. 이것은 단지 어떤 한 사람의 인식을 차용한 표현법이다.
예를 들어 TV을 볼 때, 그 안의 장면은 현실은 현실이나 진짜는 아니다. 단지 다른 사람의 관점을 통해 필터링 된 장면이다.
BLUE에서 Juie는 병실의 작은 비디오 모니터를 통해 그녀 가족의 장례식을 보고, The Truman Show의 경우 Truman의 모든일상이 수백개의 숨겨진 카메라를 통해 보여지는데 여기서 각각의 카메라가 그의 삶의 Portal이다.


14. SHADOW

setting_74_1.jpg
[JPG image (114.16 KB)]

What does it look like?
장면에 등장하는 액션을 간접적으로 표현할 때 사용할 수 있다.
Shadow는 장면에서 등장하는 액션이 보여주기 바람직하지 않거나 어려운 동작 인 경우에 유용하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뒤에 서있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는 대신에 그림자만으로도 표현할 수 있다.
혹은 직접적으로 보여주기 곤란한 장면(성행위, 살인 장면)을 그림자로 처리함으로서 영화의 등급을 조절할 수 있기도 하다.
Where can I see it?
Femme Fatale에서 두 남자가 싸우는 장면을 그림자로 처리한다. The Lady from Shanghai에서는 괴상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고대한 그림자를 만들어낸다.
Evil Dead2에서는 전자톱을 들고 포즈를 취하는 잔인한 장면을 그림자로 처리한다. M에서는 아동살인자가 희생양이 될 다른 아이에게 접근 하는 것을 그림자로 표현한다.

15. SILHOUETTE

setting_75_1.jpg
[JPG image (56.5 KB)]

What does it look like?
"SILHOUETTE"은 영화에서 인물이 매우 강한 빛을 받을 때 생기고, 인물의 모습과 표정이 어둡거나 거의 검정으로 보인다.
이 방법은 예에서 처럼 강한 태양을 받은 인물의 검은 실루엣이 보이는 것처럼 그림인물의 주변과 대비를 주기 위에서 사용된다. 이 방법은 아름다운 장면을 위해 사용된다.
Where can I see it?
"Kill Bill:Volume 1"의 전투 장면에서 사용된다. "Punch Drunk Love"에서 Lena와 Barry가 만나서 키스를 하는 장면에서 꼬마가 깃발을 들고 뛰어가는 실루엣이 보였다.
"Heaven and Earth"에서 사제가 실루엣으로 보인다. 우리는 한 남자가 창문에 서있는 모습이 실루엣으로 보이는 것을 "Last Tango in Paris"에서 볼 수 있다. "Gone With the Wind"에서 실루엣으로 표현된 Melanie의 출산 장면을 볼 수 있다.
"Full Metal Jaket"에서 신병훈련소의 군인 무리를 실루엣으로 볼 수 있다. 우리는 "Unforgiven"에서 실루엣을 사용한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Clint Eastwood가 말을 타고 평원을 달리는 모습이다. "Jaws"에서는 Roy Scheider의 낚시를 하고 있는 모습이 실루엣으로 사진 찍힌다.
@setting_75_1.avi.zip (9.54 MB)
@setting_75_2.avi.zip (3.55 MB)

16. SUBJECTIVE

What does it look like?
"SUBJECTIVE"은 카메라가 배우의 몸에 묶거나 연결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인물의 주관적인 표현을 카메라에 담데 된다. 인물이 움직이면 카메라가 인물과 함께 움직인다. 대부분 카메라는 멀리 연결되어 있더라도 인물의 클로즈업을 잡는다.
Where can I see it?
"Babel"에서 우리는 일본 소녀가 그네에 타고 있는 모습을 주관적인 관점으로 볼 수 있다. Subjective는 "Seconds"에서도 인물이 기차역을 여행하는 모습에서 사용되었다.
"Mean Streets"에서 카메라는 Harvey Keitel에게 묶여서 파티에서 비틀거리는 모습의 그를 보여준다. "The Exorcist"에서 카메라는 정신과 의사에게 묶여있고 우리는 Regan이 공격해서 그가 뒤로 넘어질때 같이 넘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Strictly Ballroom"에서 Scott Hasting이 플랫폼에 서있는데 그가 도는 것처럼 플랫폼이 돌아간다. 카메라는 플랫폼에서 그의 주관적인 현실을 보여준다. "Jacob's Ladder"에서 Jacob의 악몽이 심해지는 것을 Subjective을 이용해서 표현했다.
setting_76_1.jpg
[JPG image (33.18 KB)]

@setting_76_1.avi.zip (3.3 MB)

17. EXERCISES

  • 어떻게 현실이 보여지는지 당신의 주변을 간접적으로 둘러보고 관찰하세요.
    예 : 반사, 입구 그리고 그림자들. 우리의 눈으로 본 예시들과 현실사이에 어떠한 차이점이 있을까요?
  • 공포영화를 보세요.
    Dark Voyeur은 왜 자유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이러한 간단한 기술이 효과적일까요?
  • 자신의 마스크와 삽화를 만들어 보세요
    당신은 판지 밖을 자르고 사진틀을 사용할수 있으며, 잡지 일러스트 주위 테두리를 그려볼 수 있습니다.
    무생물인 사물의 관점에 대한 영화를 만들어 보세요
    당신은 이러한 기술을 이용한 재미있는 시나리오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관찰
    Subjective, POV 그리고 Voyeur 기술이 스크린 안의 캐릭터의 내부관점에서 어떻게 우리에게 오도록 감독들이 사용할까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2-05-08 14:46:53
Processing time 0.013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