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Page En~WikiSandBox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This page: WikiSandBox
WikiSandBox, top page

1. System info

 [[SystemInfo]]
PHP Version 7.4.9 (Linux 222-239-78-155 4.4.0-210-generic #242-Ubuntu SMP Fri Apr 16 09:57:56 UTC 2021 x86_64)
MoniWiki Version Release 1.2.3 [Revision: 1.1120 ]
HTTP Server Version Apache/2.4.18
Number of Pages 1044

2. Latex


$$ \sum_{i=0}^{100} x_i y_i^3 $$
$$ \int_0^{2\pi}\sin\ x\ dx $$
$$ \sum_{i=0}^{100} x_i y_i^3 $$
$$ \int_0^{2\pi}\sin\ x\ dx $$

{{{#!latex
\begin{eqnarray}
x & = & \sum_{i=0}^{100} x_i y_i^3 \\
y & = & \int_0^{2\pi}\sin\ x\ dx 
\end{eqnarray}
\}}}

\begin{eqnarray}
x & = & \sum_{i=0}^{100} x_i y_i^3 \\
y & = & \int_0^{2\pi}\sin\ x\ dx 
\end{eqnarray}

single line

 $ math\ equation $
$ math\ equation $

3. Name Space

  1. En~, English~, French~, Wikiseed~ 등과 같이 Words와 ~기호가 묶여있는 것을 네임스페이스라고 한다.
  2. 여기에 이름을 붙이면 네임스페이스와 위키이름이 결합된 하나의 문서가 만들어지게 된다.
    e.g., En~MoniWiki
  3. 위의 예에서 네임스페이스가 없는 동일한 이름, MoniWiki를 최상위페이지라고 한다.
  4. En~등과 같은 네임스페이스가 달린 페이지들은 같은 종류의 것으로 취급되며, (동일 네임스페이스 하의 하위페이지),
    RecentChanges,
    FindPage,
    WordIndex,
    등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 주요문서 또한 이와 같은 네임스페이스를 갖도록 페이지가 구현된다.

  5. 따라서, 네임스페이스를 적절히 쓰면 마치 다른 종류의 위키페이지를 구현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6. 그러나, 이 네임스페이스와 페이지이름으로 결합된 페이지 내용에서의 평범한 위키네임은 자동적으로 En~의 네임스페이스가 결합된 페이지로 간주한다. 따라서, En~FrontPage문서에 MoniWikiFeature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면, 이 위키네임의 링크는 사실상 En~MoniWikiFeature와 같이 나타난다. 단, 이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왼쪽에 파란색의 화살표가 같이 붙게 되고 이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는 링크가 (En~페이지네임 여기서는 En~MoniWikiFeature) 걸리게 된다.
  7. (다시한번), 해당 페이지가 En~FrontPage와 같이 네임스페이스를 가지므로 메뉴의 문서들 또한 En~의 네임스페이스가 결합된 FindPage, TitleIndex, 등등의 링크로 구성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이유는 TitleIndex를 클릭하면 En~TitleIndex로 작동하게 되어 En~이라는 네임스페이스 하의 모든 문서들을 Indexing할 수 있도록 하였기 때문이다.
  8. 위와 같이 구현되었으므로 사용자는 네임스페이스를 적절히 이용하면 다른 차원 혹은 종류의 이야기를 한 위키에서 만들 수 있으며, 각각의 네임스페이스와 하위페이지들에 대한 인덱싱, 파인딩 등의 기능이 사용될 수 있도록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2-05-08 14:46:14
Processing time 0.0153 sec